상세정보
[북러닝]회사어로 말하라 패키지 (1~5강)
- 저자
- 김범준
- 출판사
- yes24북러닝
- 출판일
- 2011-11-14
- 등록일
- 2014-01-10
- 파일포맷
- VOD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국내 최초로 ‘회사어’라는 개념을 소개하는 《회사어로 말하라》. 이 책은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직장생활의 필수조건을 명쾌하게 제시하며 사소해보이지만 인생을 좌우하는 말에 주목한다. 그리고 남들 다 하는 외국어, 자기계발 이전에 당신의 ‘말’부터 되돌아보라고 말한다. 능력, 태도, 마인드가 아무리 훌륭해도 사람들과 제대로 소통할 수 없다면 모든 게 다 무용지물이라는 소리다. 직장 생존을 위한 필수요소, 저자는 이것을 ‘회사어’라는 개념으로 설명한다.
미국에서는 영어를, 한국에서는 한국어를 쓰듯 회사에서는 회사어를 써야한다는 주장을 펼치는 이 책은 회사어를 10가지 하위 개념으로 분류해 독자의 이해를 돕는다. ‘긍정어, 세심어, 음성어, 겸손어, 조심어, 정치어, 순차어, 유희어, 공감어, 비전어’까지 총 10가지의 내용들은 독자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점검하고 적재적소에 알맞은 회사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은 상사에게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몰라 전전긍긍하는 신입사원들에게는 명쾌한 컨닝페이퍼가 될 것이고, 직장생활에 익숙해지기 시작한 3~5년차 직원들에게는 자칫 자신의 스타일로 굳어질 수 있는 잘못된 말 습관을 재고해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또 ‘요즘 젊은 사람들은 말하는 법을 다시 배워야 해’라고 생각했던 관리자급들과 인사담당자들에게 직원 교육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는 지침서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고려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SK그룹, 삼성그룹을 거쳐 현재 LG U+에서 법인영업을 담당하고 있다. 평소 ‘말’에 대한 관심이 많아 대학에서 문학과 사회과학 토론 모임을 이끌기도 했다. 직장에서 다양한 기업고객(삼성SDS, SK네트웍스, SK건설, 워커힐호텔, 삼성서울병원, 유한킴벌리, 안철수연구소, SM엔터테인먼트 등)과 세일즈를 진행하면서 국내 최고 기업들의 조직 언어에 주목하게 됐고, 이를 연구 조사하여 ‘회사어’로 정리해냈다. LG그룹의 커뮤니티인 ‘LG커뮤니케이션연구회’ 운영자이며, 네이버 블로그 ‘회사원 김선빵 氏의 한국형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좀더 많은 직장인들의 행복한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자는 자신의 잘못된 말 습관이 승진의 장애물이 됐다는 회사 임원의 충고를 듣고 ‘회사에서 사용해야 하는 말’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 이후 수많은 임원진, 사원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회사에서 쓰는 말은 따로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를 ‘회사어’ 개념으로 정리했다. 그리고 직접 회사어를 사용하면서 이전보다 좋은 실적을 거두는 것은 물론, 회사 내 인간관계도 눈에 띄게 좋아졌다. 저자는 직접 겪은 이 놀라운 경험을 많은 이들과 공유하기 위해 『회사어로 말하라』라는 책을 저술한 바 있다. 두 번째 책 《남자어로 말하라》에서는 ‘남자어’라는 개념을 통해 커뮤니케이션으로 고민하는 여성 직장인들의 생존전략을 전파했다.
tvN의 시사토론 프로그램 [백지연의 끝장토론]에서 ‘처세도 능력인가’라는 주제를 다룰 때 메인 패널로 참석하기도 했으며, SBS FM [국민 DJ]에 ‘회사어로 말하세요’라는 주제의 DJ로 초청된 바 있다.
비즈니스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의 해결방안을 찾아가는 열정적 강의가 특징인 저자는 현재 LG그룹 임직원 커뮤니티 LGIN(LG커뮤니케이션센터)에 ‘Dr. Kim의 커뮤니케이션 처방전’을 연재하고 있다. "
목차
"회사어 테스트
프롤로그 나는 왜, 이 책을 쓰게 되었나
책 사용 설명서
Lesson 1 긍정어
- 회사가 무슨 말을 하더라도 일단, 무조건, 긍정으로 말하라
회사 생존의 첫 번째 관문/'네?' 대신 '네!'/스펙과 스토리를 이기는 힘/백 가지를 이기는 한 가지/불만을 표현하는 기술/긍정, 이것만은 꼭!
Lesson 2 세심어
- 회사에 사소한 일 따위는 없다
그분의 한 말씀/사소하다고 말하면 안 되는 이유/화장실도 가지 말라고?/호미 한 자루 DNA/하찮은 일에 손을 더렵혀라/나의 실수에 관대하지 마라/흔히 실수하는 사소한(?)말들/ 세심어, 이것만은 꼭!
Lesson 3 겸손어
- 회사가 말을 하고 있다면 절대로 중간에 끼어들지 마라
끝까지 잘 듣고 물음에 답하시오/3~5년차들에게 꼭 필요한 말/겸손어는 진화한 SOS다/겐세이 금지/'동반성장'의 필수어/겸손어, 이것만은 꼭!
Lesson 4 음성어
- 문자메시지나 이메일로 보고하거나 변명하지 마라
지각이다, 누구에게 보고할 것인가?/카카오톡으로 보고를 한다고?;/문자메시지가 더 효과적일 때/이메일과 메신저의 위험성/음성어, 이것만은 꼭!
Lesson 5 조심어
- 사생활 등 확인되지 않은 모든 것은 섣불리 짐작하여 말하지 마라
9할대 선수도 방출되는 시대/잘 알지도 못하면서/혹시, 그거 알아?/스마트폰 하나로 바보된 이야기/조심어, 이것만은 꼭!
Lesson 6 순차어
- 회사의 직속 상사를 건너뛰고 '상사의 상사'에게 직접 말하지 마라
앞으로 나란히!/당신의 직속 상사를 건더뛰고 말한다고?/회사가 굴러가는 기본 원칙/순차어의 제대로 된 사용법/상사가 도와줬다고 말하라/순차어, 이것만은 꼭!
Lesson 7 정치어
- ""정치로 출세하는 사람들을 혐오해"" 대신 정치에 최선을 다한다고 말하라
당신 속마음을 모르겠어/누가 정치가 나쁘다고 했나/정치라면 치를 떠는 친구에게/호랑이 굴로 쳐들어가라/박지성의 정치력/여자들이 꼭 알아야 할 정치어/정치어는 인맥 네트워크 언어/정치어, 이것만은 꼭!
Lesson 8 유희어
- 회사가 놀기를 원할 때 빼지 말고 적극적으로 놀겠다고 나서라
정대세를 아는가/혼자 커피 마시지 마라/내 별명은 죠스였다/에어 매니지먼트하라/'아줌마 토크'를 배워라/유희어, 이것만은 꼭!
Lesson 9 공감어
- 회사의 고민과 불안을 함께 느끼고 해결하겠다고 말하라
아프시죠? 저도 아픕니다/경기에 지면 펑펑 울어라/근성 있게 공감하라/공감어, 이것만은 꼭!
Lesson 10 비전어
- 당신의 말에 회사의 비전을 가득 담아라
니가 비전을 알아?/회사어의 마지막은 비전어로 완성된다/비전은 성장의 원동력/비전의 전도사가 되자/비전어, 이것만은 꼭!
에필로그 책을 마무리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