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북러닝]명랑철학 패키지 (1~4강)

[북러닝]명랑철학 패키지 (1~4강)

저자
이수영
출판사
yes24북러닝
출판일
2011-12-19
등록일
2014-01-10
파일포맷
VOD
파일크기
0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0000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명랑하지 않은 삶은 유죄다!
『명랑철학』은 니체 철학의 아홉 가지 키워드인 '원한, 위계, 가책, 거짓, 사유, 위버멘쉬, 긍정 질병, 공부'를 풀어써 한 권으로 묶은 것이다. 까다롭기로 소문난 니체의 철학. 니체를 넘어서지 않고는 철학의 세계에 들어가기가 힘들다고 느껴본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니체는 하이데거, 들뢰즈를 비롯해 최근의 현대 철학자들의 이론에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그러나 워낙 저서가 많은데다, 서술 방식도 난해해서 그의 철학을 독파하는 건 쉽지 않다.
그러나 그런 한계에 『명랑철학』은 정면으로 도전한다. 우선 이 책은 니체 전작을 대상으로 삼는다. 『즐거운 학문』,『아침놀』뿐 아니라 니체가 쓴 책의 서문들을 모아 '질병'이라는 하나의 장을 구성했다. 그렇다면 이 책은 '쉬운' 입문서일까? 목차의 세부목차를 보면 짐작하겠지만 이 책은 결코 술술 읽히지 않는다. 스피노자, 베르그송, 들뢰즈 등의 철학까지 나오고, 저자의 논리를 따라가려면 꽤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저자는 말한다. 니체의 철학은 본래 어렵다고. 그것을 억지로 쉽게 풀어쓸 수는 없는 법이라고. 대신 니체를 읽어야하는 이유를 곳곳에 심어 놨다. 우회적으로 니체를 읽으라고 권유하는 것이다.
이 책은 읽는 사람의 마음에 따라 다양하게 읽힐 수 있다. 니체의 철학을 자기만의 시각으로 정리해 전달하는 니체 입문서로 볼 수도 있고, 명랑한 삶을 살아야 하는 철학적 이유를 제시하는 책으로 볼 수도 있으며, 아픈 마음을 보듬어주는 치유서로 볼 수도 있다. 하나의 키워드를 하나의 산을 넘는다는 마음으로 읽어보시라. 아홉 개의 산을 넘는 동안 삶은 명랑해지고 유쾌해질 터이니.
"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