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북러닝]기타, 멋지게 한 곡 패키지 (1~4강)
- 저자
- 박의정
- 출판사
- yes24북러닝
- 출판일
- 2011-12-22
- 등록일
- 2014-01-10
- 파일포맷
- VOD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기타를 배우다가 중도에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다. 코드를 잡기 시작하면서 어려워지고, 손가락도 아프고, 한 곡 연주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동영상이나 기존 기타 교본을 활용하다가 결국 교습소를 찾거나 개인 레슨을 받는 이유도 바로 이런 이유에서이다. 혼자 연습하는데에는 한계도 있고 쉽게 흥미를 잃는다.
하지만 이 책은 정말 친절하고 재밌는 기타 독학 가이드다. 처음 기타를 고르는 법부터 이펙터나 픽업 같은 기타 용어를 자세하게 설명하고, 좋은 소리의 생명인 기타 줄을 가는 법, 메트로놈 사용법, 심지어 기타를 어디에 가서 구입해야 싸게 살 수 있는지도 알려준다. 처음 기타를 칠 때 손가락이 너무 아파서 스카치테이프로 골무를 만들어 꼈던 일이나 가수 조하문의 연주 세션을 맡았을 때 혼이 나던 일, 외국 록가수들의 공연 실황을 보고 미쳐 밤새도록 기타만 쳤던 일 등 기타를 처음 배우는 사람들이 느끼는 저자들의 에피소드는 쉽게 질리지 않게 해준다.
각 단계마다 지정한 미션곡을 통해 충분한 연습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 책 한 권으로 늘 기초, 입문단계에서만 맴돌던 기타 연주실력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이철원
국내 일렉트로니카 음악계의 1세대 작곡가. 1980년대 통기타를 치던 학창 시절을 동경하고, 록과 메탈이 주류였던 기타 붐을 경혐했다. 기타에 미쳐 한 때 기타리스트로 활약했다가 현재는 작곡가로 활동하고 있다. 2010년 bob의 〈nothing on you〉를 번안한 박재범의 솔로 데뷔곡 〈믿어줄래〉의 편곡, 전 동방신기 멤버들로 구성된 JYJ의 첫 앨범 《the beginning》에서 세계적인 팝뮤지션 카니예 웨스트, 로드니 저킨스의 곡들을 리믹스했다. 특히 《고양이와 선인장》을 연재하면서 실었던 〈땡큐는 고양이가 이대로 가버리는 게 싫었습니다〉가 쉐보레의 CF 배경음악으로 삽입되면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목차
"박의정
얼터너티브 록 이후의 세대로 자유롭고 다양한 음악에 영향을 받으며 자랐다. 듀스 등 댄스가수들을 동경한 나머지 댄서를 꿈꾸었지만 친구가 보여준 구소련 시절 록밴드들의 공연 실황 ‘모스크바 라이브’를 보고 충격 받은 후 기타리스트가 되기로 결심한다. 기타가 얼마나 좋은지 입대한 후 해군 홍보단에서 Guitar 파트를 맡았고, 만기 전역 후에는 바이브, 2AM, 에이트, 이현우, Mowg, 타루 등 가수들의 세션 연주를 맡아 활동했다. 또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데이비드 오를 비롯해 김지원(배우) 등 연예인에게 기타 레슨을 했다. 현재 ‘의정(e.Jung)’이라는 이름으로 싱어송라이터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