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내 마음 내가 치유한다

내 마음 내가 치유한다

저자
세스 J. 길리한 저/신인수,전철우 역
출판사
씨아이알(CIR)
출판일
2021-08-05
등록일
2021-10-07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3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우울, 불안, 분노, 공황,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열 가지 전략
“심리적 문제를 경험했던 사람들, 그리고 우리 모두 누구나 읽어야 할 책.”
아론 T. 벡, MD, CBT 창시자, 펜실베니아대학 정신의학과 명예교수

인지행동치료(Cognitive Behavioral Therapy, CBT)는 강력한 심리 치료기법으로서 감정뿐 아니라 감정과 관련된 행동들에 대해서도 매우 합리적이고 포괄적인 치료 이론이다.
인지행동치료의 개념을 간단히 요약해보면 이렇다. 인간의 심리 행동(에고)은 크게 세 가지 축에서 작동을 한다고 보는데, 이 세 가지는 ‘감정’, ‘생각’, ‘행동’이다. 이들은 필연적으로 서로 맞물려서 돌아간다. 가령 어떤 사람에게 부정적 감정이 우세하게 되면, 그에 따라 부정적 사고가 따라오게 된다. 그것은 행동에도 영향을 끼쳐 행동위축이나 자발성의 결여를 야기한다. 이렇게 세 가지 축은 고리처럼 연결되어 돌아가 서로에게 되먹임 피드백을 한다.
이런 악순환의 고리를 자발적 노력의 결과로 바꿀 수 있다는 게 인지행동치료의 핵심 이론이다. 즉 ‘감정, 생각, 행동’이라는 세 가지 축을 서로 순기능의 고리로, 순기능의 피드백으로 바꿔보자는 게 치료의 요체이다.

이 책은 아마존 심리 분야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로서 역시 나름 검증된 도서이다. 오랜 기간 동안 현장에서 인지행동치료를 적용해온 세스 길리한 박사는 CBT의 핵심 내용과 최근 흐름을 세련되게 정리하면서도 독자들이 자신의 삶에 손쉽게 적용해볼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이 책을 자신의 심리적 불편감을 주제로 삼아 이 책에서 안내하는 방식으로 적용/실천해본다면 보다 경쾌하고 즐거운 삶을 살아가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