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저질러야 시작되니까
- 저자
- 양송희 저
- 출판사
- 시크릿하우스
- 출판일
- 2021-08-13
- 등록일
- 2021-10-07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50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축구를 사랑한 한 청춘이 가슴 뛰는 일을 향해 도전하고 분투하는 여정을 솔직발랄하게 담아낸 양송희 작가의 첫 에세이. 또한 그 어느 때보다 오롯이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여, 결국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게 된 한 인간의 성장기이기도 하다.
전주에 사는 중학교 1학년 여학생 마음속에 작은 불씨를 심은 것은 2002년 한일 월드컵이었다. ‘문과에 축구 좋아하는 걔’는 대학생이 되고서는 매년 전국여자대학 축구대회에 출전했다. 취준생이 된 사커 키드는 우여곡절 끝에 인천유나이티드에 합격, 꿈에 그리던 축구 산업에서 일을 시작한다.
열심으로 가득 채운 5년 1개월이었지만 뭔가 정체되어 있다는 느낌이 들었을 때, 사커 키드는 마음먹었다. 저질러보기로. 안정된 삶을 뒤로 하고 영국으로 떠난 그는 손흥민 선수가 최고의 활약을 펼칠 때, 토트넘홋스퍼 리테일 스토어의 유일한 한국인 직원으로 근무하며 누구보다 열심히, 그리고 많이 손흥민 선수의 유니폼을 팔았다.
저자소개
2002 한일 월드컵을 계기로 축구라면 죽고 못 살았다. 한국외대 국제스포츠레저학부를 졸업하고 인천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에 입사해 한 팀이 굴러가기 위해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땀 흘리는 수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배웠다. 이후 영국으로 건너가 토트넘홋스퍼 리테일 스토어의 유일한 한국인 직원으로 근무하며 가슴 뛰는 일의 가치를 온몸으로 느꼈다. 현재 다시 K리그로 돌아와 한국프로축구연맹 홍보팀에서 근무하며 스스로 워라밸이 모호한 삶을 즐긴다. 사는 데 축구가 전부가 아니라고 말하지만, 때로는 전부 같다.
목차
프롤로그 | 저질러야 시작된다1장. 사커 키드의 탄생사커 키드의 탄생축구가 나에게로 왔다마음속 작은 불씨No. 8 송라드입니다또 한 번 축구가 나에게로 왔다2장. 무엇에 끌려 이곳에 왔나? 그건 바로 내 운명잘 키운 유망주, 프로에 입단하다무엇에 끌려 이곳에 왔나? 그건 바로 내 운명워라밸의 모호한 경계나를 울린 영상 편지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이렇게 멋진 2등이라니결국 사람이 하는 일그럼 계약직인가요, 정규직인가요?칭찬은 양송이버섯도 춤추게 한다1년을 축구 달력으로 사는 사람들수많은 만남과 이별이 오갔던 곳에서3장. 토트넘에선 한국어도 스펙이었죠 익숙함을 떠나 미지의 세계로울컥 울컥 울컥내가 토트넘의 여인이 될 상인가토트넘에선 한국어도 스펙이였죠누구보다 간절하게, 열심히왜 한글 유니폼을 안 사는 거야?외국인 노동자의 현지 적응기그분이 등장하다! 손.흥.민이 모든 건 완벽한 타이밍내가 가야 길이 된다아무것도 몰라야 더 재밌거든떡볶이가 먹고 싶을 땐 언제든지 먹도록4장. 사는 데 축구가 전부는 아니지만어느 삼수생의 합격 수기빼앗긴 개막에도 봄은 오는가The game is on신이 내게 덜 주신 것시작을 함께 시작한다는 것축구공은 둥그니까 자꾸 걸어 나가면이기는 편 우리 편어디에도 없지만 또 어디에나 있는사는 데 축구가 전부는 아니지만서른 살이 스무 살에게그리고, 다시 개막에필로그 | 이분이 여자였어요?추천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