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전에 꼭! 한 번 가보아야 할 미국동서부여행
나는 수필가로 등단을 한 후 1,500편 가까이 글을 써서 페이스 북과 다섯 곳의 인터넷 카페에 매주 월, 목, 토요일에 글을 올리고, 일년에 두 차례 설과 추석명절에 수필집을 출간하여 지금까지 스무 권의 수필집을 출간하였다. 이번 추석에는 염해일의 스물한 번째 수필집으로 독자들의 댓글과 작가의 답 글이 달린 ‘죽기 전에 꼭! 한 번가보아야 할 미국동서부여행’을 출간한다.
미국 동부 여행 1일째는 인천공항서 미국 동부 뉴욕?JFK?공항에 도착하였다.?2일째는 워싱턴 시내 관광으로 워싱턴 광장,?소호,?한인 타운,?차이나타운,?월가, UN?본부?5번가,?타임스퀘어,?락펠러 센터,?센트럴파크, 자유의 여신상,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전망대, 맨해튼 야경을 구경하였다. 3일째는 워싱턴?D. C에서 백악관,?국회의사당,?링컨기념관,?제퍼슨기념관,?스미소니언 자연사 박물관,?한국 참전비를 관람하였다.?4일째는 나이아가라 폭포를 캐나다에서 감상하고,?5일째는 미국에서 나이아가라 폭포의 하이라이트인 유람선을 타고 폭포수 아래까지 들어가는 체험도 하였다.
?서부여행 1일째는 로스앤젤레스 시내 관광으로 할리우드거리,?차이나 극장, 코닥극장, 유니버스 스튜디오에서 연극 공연을 관람하였다. 2일째는 겔리코 은광촌, 카지노의 도시 라플린 호텔에서 300여 가지 음식들로 저녁식사를 한 후 슬로머신 체험을 하였다.?3일째는 그랜드 캐년을 관람한 후 영화관에서 I-MAX?영화로 그랜드 캐년을 감상하였다. 4일째는 브라이스 캐년,?자이 언 캐년을 관람한 후 라스베이거스에서 화려한?호텔들과 시내관광을 하였다.?5일째는 끝없이 펼쳐지는 캘리포니아 농장에서 시식회도 가졌다. 6일째는 요세미티 국립공원을 관람하고,?샌프란시스코에서 유람선을 타고 금문교를 구경하고,?케이블카를 타고 샌프란시스코 시내를 관광한 후 로스앤젤레스 공항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