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의 제로베이스 리더십
“제로베이스 사고와 혁신은
기업과 한국사회 모두가 새겨야 할 원칙이다!”
지속 가능한 경영과 비약적 성장을 위한 가장 강력한 방법!
“이재용의 삼성 ―
몰락할 것인가, 도약할 것인가”
초일류 기업 삼성의 새로운 리더가 된 이재용!
그는 ‘제로베이스 리더십’의 진정한 실천가가 될 것인가
삼성그룹의 실질적 리더로 떠오른 이재용은 과연 삼성이란 거대 공룡을 위기에서 탈출시키고 있는가? 아니면 위기에 계속 매몰되어 가고 있는가? 2013년부터 삼성전자 부회장으로 삼성전자를 이끌어오고, 2014년 이건희 회장이 쓰러지고 2015년 5월 삼성문화재단 이사장이 된 뒤부터는 명실상부하게 삼성그룹의 새로운 리더가 된 이재용 부회장은 어떤 전략과 경영 철학으로 삼성을 이끌어가고 있는 것일까?
저자는 삼성전자에서 10년 이상 재직했다. 또한 지금의 신종균 사장을 부서장으로 직접 모시면서, 삼성의 특성과 조직 문화를 내부에서 속속들이 경험한 바 있다. 저자는 이러한 직장 경험과 수천 권의 독서를 통해 얻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이건희는 물론, 이재용의 리더십에 관한 연구에 집중한 결과물로서 이 책을 집필했으며, 이미 이전에 『이건희 27법칙』에서 그 연구의 토대를 닦아놓았다.
저자가 집필한 『이건희 27법칙』은 이 책은 출간과 동시에 경제. 경영 분야 베스트셀러로 떠올랐을 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 세계 각국으로 수출했다.
조직경영과 리더십 전문가로서 그동안 누적된 데이터를 종합하고 분석하여 삼성의 새로운 리더 이재용 부회장을 ‘제로베이스 리더십’의 실천가로 명쾌하게 설명하고 있다. 삼성의 위기 극복은 물론 한국 사회 전체의 창조적 도약의 힘으로서 제로베이스 사고와 혁신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