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모로 박사의 섬

모로 박사의 섬

저자
허버트 조지 웰스
출판사
문예출판사
출판일
2009-01-25
등록일
2010-07-01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인간의 잔인성과 과학만능주의의 어리석음을 경고한 작품!

허버트 조지 웰스의 SF 고전『모로 박사의 섬』. 말론 브랜도와 발 킬머 주연의 영화 <닥터 모로의 DNA>의 원작소설로도 잘 알려져 있다. 웰스는 1896년에 발표한 이 소설을 통해 현대 문명의 잔인함과 과학만능주의의 오만을 경고하였다. 동물 생체실험을 소재로, 동물의 생명을 아무렇지 않게 여기는 인간의 잔인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인물은 방랑벽이 있는 중상류층 독신남자 에드워드 프렌딕이며, 소설의 서문을 프렌딕의 조카가 쓰는 액자소설 형식으로 구성하였다. 11개월 동안 실종되었다가 갑자기 나타난 프렌딕의 기이한 모험담이 펼쳐진다. 남태평양에서 조난당한 프렌딕은 우여곡절 끝에 미지의 섬에 도착하고, 그곳에서 이상한 일들을 겪게 된다.

그 섬에서는 영국에서 잔인한 실험을 한 대가로 추방당한 모로 박사가 인간의 노예가 될 새로운 동물 종을 탄생시키려는 야심으로 생체실험에 몰두하고 있었던 것. 모로 박사의 잔인한 실험으로 탄생한 혐오스러운 동물들의 정체를 깨달은 프렌딕은 그들의 죽음과 퇴화를 목격하며 공포의 섬에서 탈출하지만, 인간 내부의 동물성을 고뇌하게 된다.

작품 조금 더 살펴보기!
이 소설은 발표 당시 영국에서 사회와 공동체의 의미, 인간 본성과 정체성, 신 놀음과 다위니즘을 둘러싼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여기에는 웰스가 과학사범학교를 다니면서 배운 생물학과 진화론에 대한 배경 지식과 관점이 깔려 있다. 또한 유전자 조작의 윤리적 문제에 대한 부분은 오늘날에도 유효한 시사점을 제시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