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초등 학교 사회 교과서에 실린 개념을 총 망라한 사회 사전
『초등학생 사회사전』은 초등학교 교과서와 지도서에 나오는 개념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엮은 책입니다. 생활, 역사, 지리, 경제, 정치 분야의 용어들을 가나다순으로 정리해 사진, 삽화와 함께 실어 어린이들의 이해를 돕습니다. 또한 개념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관련 용어와 배운 내용을 되짚어 볼 수 있는 낱말 퍼즐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양장본]
☞ 이런 점이 좋습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사회의 어떤 점을 어려워하는지 잘 아는 현직 과학 교사들이 엮은 책입니다. 실제로 사회 과목을 가르치면서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한다고 생각되는 단어들을 중심으로 엮었습니다. 교과서에 나오는 사회 개념을 이해한다면, 교과 공부를 넘어서 사회 현상을 이해하는데 커다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자소개
엮은이 정대일
서울 교육 대학을 졸업하고 서울 예일 초등 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고 있음.
서부 교육청 학생 발명 교실 강사와 더불어 역사 문화 교실을 기획하고 있음.
공저로 논술 교재 [생각쓰기 논술 마당]과 인성 교육 교재 [아름다운 생활]이 있음.
김길수
춘천 교육 대학을 졸업하고 국민 대학교 교육 대학원에서 상담 심리학을
전공하였으며, 지금은 서울 예일 초등 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고 있음.
저서로 어린이 창작 사진 동시집 [연못물 간지르면]과 논술 교재 [생각쓰기 논술 마당]이 있음.
박병준
서울 교육 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서울 창천 초등 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고 있음.
저서로 [쉿! 이건 비밀인데]와 문화부가 가려 뽑은 인물 이야기 [주시경] 등이 있음.
이창건
춘천 교육 대학과 국민 대학교 교육 대학원에서 국어 교육을 전공하였으며,
제6·7차 교육 과정 평가원 연구 위원으로 교과서 개발에 참여함.
동시집 [소년과 연] [소망] 등으로 대한 민국 문학상, 소천 아동 문학상을 받음.
저서로 <새로 쓴 글짓기 교실> <국어를 잘 해야 다른 공부도 잘한다> 등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