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우리 겨레 좋은 고전』시리즈 제8권《전우치전》. 본 시리즈에 속한 우리 고전은 어린이들이 꼭 접해봐야 할 작품으로, 원전의 뜻과 느낌을 고스란히 살리면서도 즐겁고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풀어썼습니다. 본문 뒤에는 작품해설이 실려 있어, 고전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8권《전우치전》에서는 구름을 타고 그림속을 드나들며, 신묘한 도술을 부려 어지러운 사회에 통쾌한 복수를 하는 전우치의 활약상이 펼쳐집니다. 우리 고전 전우치전은 순간순간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아슬아슬함에서, 가슴이 후련해지도록 통쾌한 장면들이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고전 작품입니다.
저자소개
글 : 김영자
김영자 선생님은 경향신문 신춘문예 동화부문에 당선하여 문단에 데뷔했습니다. KBS 주최 제1회 교사동화구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소천문학상, 어린이도서상(문공부장관), 이주홍문학상, 김영일아동문학상 등 다수의 상을 받았습니다.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 집필 및 심의위원으로 활동했으며, 한국문인협회 이사 및 한국여성문학인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동화집으로 「세상보다 큰 아기」가 있습니다.
그림 : 계창훈
계창훈 선생님은 초?중?고등학교 교과서, 창작동화, 위인전, 그림동화, 동시집 등에 삽화를 그렸습니다. 이 외에도 KBS TV 유치원, 굿모닝 팝스 잉글리시 등에 발랄하고 재치 넘치는 삽화를 그렸으며, 직접 쓰고 그린 책으로 「도토리가 좋아」, 「딴지딴지 한문 숙어」, 「한문 숙어」 1, 2 등이 있습니다. 현재 한국출판미술가협회, 사단법인 어린이문화진흥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담을 그림을 그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