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우리동화 읽기』시리즈 제2권《화성에 갔다 온 아이》. 본 시리즈는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의 작품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작품만을 가려 뽑았습니다. 작품 속에 실린 사투리와 구어 및 현재 잘 사용하지 않는 문장 표현들은 원작의 의미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원문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2권에는 방정환, 마해송, 이주홍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이 담겨 있습니다. 표제작 <화성에 갔다 온 아이>를 비롯해 총 14편이 실려 있습니다. [제2권]
★ 이 책에 실린 작가들의 작품들은 워낙 유명하여 논술고사에 자주 출제됩니다.
저자소개
엮은이 김현숙
동화작가이며 아동문학평론가입니다. <아동문학평론>지에 평론이 당선되고, 1999년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었습니다. 동화작품으로 <여우들의 맛있는 요리학교> <벽에 걸린 바다>가
있습니다.
그린이 한재홍
서양화를 전공하였으며, 현재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갈매기 조나단> <소금장수와 뼈다귀> <나는 독수리 솔롱고스> <찰리 채플린> 등이 있습니다.
원유일
한국화를 전공하였으며, 주요작품으로는 <바다의 용 거북선> <옴니버스동화(단군신화, 이야기 보따리 등)> <현대 세밀 동화(가축, 공룡)> 등이 있습니다.
홍영지
동양화를 전공하였으며,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고, 한국 출판미술협회 느낌 회원입니다. <바보 이반> <오페라 유령> <선녀와 나무꾼> 등 많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