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내겐 너무 예쁜 선생님』은 첫사랑에 빠진 주인공 톰의 이야기입니다. 톰은 아이에서 소년으로 성장하는 길목인 사춘기를 앓고 있습니다. 그런 톰에게 린다 선생님은 하늘거리는 원피스를 입은 아름다운 여자로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엄마와 말다툼을 하고 나간 아빠는 집으로 돌아오지 않습니다. 엄마에게 무언가 물어보고 싶지만, 왠지 물어봐서는 안될 것 같은 톰은, 울적한 마음에 학교에서 눈물을 흘리고, 휴지를 빌리러 린다 선생님께 갔습니다. 휴지를 빌려주며 톰을 꼬옥 안아주는 린다선생님. 그때 톰은 태어나서 처음으로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는데….
저자소개
글 · 조 오스랑트
1948년에 태어난 조 오스랑트는 파리와 시골을 오가며 유년시절을 보냈다. 어린 시절의 추억으로 행복한 어른이 된 그녀는 자신의 추억을 아이들과 함께 하고자, 어린이들을 위한 글을 쓰기 시작했다. 현재 20년 전부터 마련한 아틀리에에서 아이들에게 글쓰기를 가르치고 있다.
옮김 · 이효숙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했고, 프랑스 파리-소르본 대학에서 문학 석사·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연세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있으며, 번역한 책으로는 『어린 왕자』, 『너랑 친구하고 싶어』, 『학교 가기 싫을 땐 이렇게 해 봐』, 『앗, 조심해』, 『책을 좋아하는 햄스터』, 『셜록 홈즈를 구하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