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바보철학

바보철학

저자
우쉬에강
출판사
황소자리
출판일
2009-01-12
등록일
2010-07-01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역사의 거대한 흐름을 좌우했던 현명한 바보들의 철학!

이 책은 모자라고 서툰 듯이 행동하거나, 부드럽고 물렁물렁한 지혜를 선보이며 궁극적인 승리를 거머쥐었던 선인들의 처세 속에서 바보학의 힘을 발견한다. 저자는 진정 지혜로운 사람은 자신의 영리함을 섣불리 드러내지 않고, 눈앞의 이해에 흔들리지 않고 저 멀리 높은 꿈을 향해 뚜벅뚜벅 걸어간다고 말한다.

보통 사람의 시선에서는 약간 우둔하고 멍청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바윗돌같이 튼튼하고 우직한 행동의 미덕을 바보학이라고 정의내렸다. 이는 동양의 사고와도 일치한다. 본문은 이런 처세의 황금비결을 들려준다. 겸손과 아량, 은둔과 인내, 관용과 양보, 배려와 순응, 기지와 승부 등 5개 주제로 나누어 바보철학을 전수한다.

동서고금의 다양한 사례를 감동적으로 들려준다. 초나라 장왕, 제나라 재상 맹상군, 명나라 3대 황제 영락제 등 눈앞에 보이는 이익을 좇지 않고 저 멀리 높은 꿈을 향해 한 발 한 발 천천히 나아가는, 바보학의 진리를 간파한 사람들의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바보학과 관련된 선인들의 전언도 수록해 바보철학의 메시지를 더욱 선명히 전달한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우리가 살아가면서 부딪히게 되는 여러 상황에 적절하게 대처하는 법을 재미있는 일화와 함께 설명한다. 과정은 다소 바보스럽지만 결과는 지혜로운 것, 겉보기에는 어리숙해 보여도 속내는 단단하고 아름다운 것, 작은 일에 둔한 듯해도 큰일을 도모할 때는 천리를 내다보는 혜안, 아둔하거나 이해하기 힘든 모습을 비춰지지만 큰 도량을 가진 사람의 언행 등을 이야기한다. 큰 기교는 어리석고 큰 기교는 서툴다는 옛 말을 다시금 일깨워준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