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 손가락 요가 달력
막힌 기혈을 풀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몸의 유연성을 높이는 손가락 요가!
쉽고 간편한 손가락 요가로 전신 운동의 효과를!
막힌 기혈을 풀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몸의 유연성을 높여주는 요가의 인기는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그런데 이 요가를 사무실은 물론이고 자동차 안, 집 등 어디에서나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다면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하루 1분 손가락 요가 달력』은 책상 위에 올려놓거나 벽에 걸어놓고 독자들이 쉽게 따라 하도록 ‘스탠드형 스프링북’으로 기획된 책이다. 피로와 스트레스로 지친 현대인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언제 어디서든 매일 1장씩 넘기며 1분 동안, 쉽고 가볍게 운동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소화가 안 되면 손의 특정 부위를 누르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예로부터 손은 ‘뇌의 노출부위’라 했고, 민간과 동양의학에서는 손이 전신의 각 부분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고들 말해왔다. 즉, 손가락만 제대로 자극해도 전신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인 다츠무라 오사무는 손가락으로 하는 요가와 호흡법의 세계적인 권위자로 “손가락 요가는 막힌 기혈을 풀어주고, 만성 통증을 줄여주며, 몸을 가볍게 만들어 균형 잡힌 몸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말한다.
이처럼 이 책은 손에는 온몸이 들어 있어, 적절한 곳을 손가락 요가로 자극하고 마사지해주면 온몸 건강을 챙길 수 있다고 설명한다. 특히 활 자세, 물고기 자세, 상체 숙이기, 등 뒤로 손잡기 등 부위별 집중 운동법을 소개하고 있어 함께 하면 목, 어깨, 허리 등의 결림과 통증까지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