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혼자 술 마시는 여자

혼자 술 마시는 여자

저자
박경희 저
출판사
올림
출판일
2019-05-31
등록일
2019-08-0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9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저자 박경희는 술에 관해서는 할 이야기가 좀 있는 편이다. 일찍이 중학교 때 학교에서 술을 마시다가 징계를 받을 뻔하기도 했고, 술이 인연이 되어 결혼에 성공했으며, 후배들은 그녀를 떠올리면 이과두주가 생각난다고 한다. 요즘은 두 아들과 친정어머니마저 혼술의 세계로 꼬드기는 중이라니 그녀의 인생은 술을 빼고는 이야기하기 힘들겠다.
그녀는 노래꾼이기도 하다. 자칭 ‘혼창의 원조’다. 취흥이 도도해지면 유유히 나 홀로 동네 노래방에 출격, 예닐곱 곡 불러제끼고 부끄러운 미소 날리고 집으로 돌아오곤 한다. 취흥이 도도해지면 식탁머리에서 가끔 노래를 하고 그것을 녹음해서 SNS에 올려 공유하기도 한다.
이 책은 술 이야기이면서 인생 이야기다. 저자는 때로는 독작(獨酌)하며 자기 잔에 술을 채우지만 자신은 결코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가족과 이웃, 사물과 세상과 연결되어 있음을 고백한다. 한잔의 술로 설움과 우울과 분노는 풀어버리고 사랑하는 마음, 고마운 마음을 채우고 비록 짧은 순간이라도 자신과 깊이 대화하고, 움츠러든 마음을 다독이고 추스른다. 그녀는 혼술마녀, 혼자 술 마시는 여자다.
고두현 시인은 그녀의 글을 “글맛이 쫄깃하다. 안주로 치면 자연산 골뱅이나 꼬막이”에 비유하며 “짧고 경쾌한 문장을 따라가다 보면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인생을 만날 수 있다”고 말한다.
술과 인생, 사랑에 관한 통찰과 지혜가 녹아 있는, 가볍지만 가볍지 않은 책.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