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겨우 이런 게 행복

겨우 이런 게 행복

저자
진, 문형종, 변슬기, 저
출판사
북닻
출판일
2020-02-18
등록일
2020-05-2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9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평범한 12명의 소소한 행복 찾기

우리에게 친숙한 존재들. 공기가 그렇듯 항상 내 곁을 지켜주는 것들에 대해 우리는 고마움을 잘 느끼지 못하고 살고 있다. 언제나 내 곁을 든든히 지켜주는 어머니와 아버지, 그리고 가족, 친구, 이웃…, 우리가 살아가는 데 가장 중요한 사람들이 그들임에도 우리는 그걸 늘 잊어버리고 산다.
이 책은 12명의 동행자들이 모여 ‘내 곁을 지켜주는 것들’을 관찰하며 각자의 ‘행복을 찾아가는 순간’을 담아냈다. 할 일 없는 주말에 낮잠 자는 것에 만족을 느끼고, 엄마가 해 준 된장찌개를 맛있게 먹는 순간, 좋아하는 사람들을 집으로 초대하여 보내는 즐거운 시간, 그와 헤어진 그날을 생각하며 슬픔에 잠기기도 하는 순간, 라떼 한 잔에 평온을 느끼고 나만의 공간이 생김을 축하하는 순간, 좋아하는 사람의 전화에 한달음 달려가던 가슴 벅찬 그 순간…. 그런 순간순간을 통해 느껴지는 ‘행복한 시간’들이 모여 이 한 권의 책이 완성되었다.

‘겨우 그런 게 행복이라고?’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생각해 보면 우리는 너무 큰 행복만을 찾느라 정작 자기 옆에 와 있는 행복은 찾지 못하는 게 아닐까? 조급함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잠시 인생의 속도를 늦추고 내가 소망했던 행복의 모습을 깊이 있게 들여다보자.
우리는 하루하루 고단한 일상에 시달리며 언젠가는 내 삶도 행복해지기를 꿈꾼다. 그러나 행복은 막연하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선택한 순간이 아닐까.
《겨우 이런 게 행복》 속 주인공인 평범한 12명의 소소한 행복 찾는 과정을 읽다 보면 입꼬리가 씨익 올라가며 어느새 행복한 마음으로 물들어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목차에 적혀 있는 ‘이 책을 읽으면 좋은 시간’을 참고하여 추천시간에 맞추어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글을 쓰며 살펴보니 괜찮은 어제를 보냈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게 일 년을 살았습니다. 오직 저만 그런건 아닐 겁니다. 행복에 대해 고민하고 이야기하며 프로젝트를 이끌어주신 열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여기 실린 글들이 당신에게 온기도 닿기를 바랍니다. 무엇보다 멋진 것은 당신의 일주일입니다.” - 임미경

“행복을 목표로 살고 있지만, 행복을 정의하고 매 순간 행복을 느끼며 사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다. 사실 아직도 쉽지는 않다. 하지만 지난 한 달간 고스란히 내 행복에 대해 고민했고, 다른 사람의 행복에 대해 공감하면서 그 방향 정도는 찾은 것 같다. 난 이것만으로도 고무적이라 생각한다. 나침반도 등대도 지도도 없는 그곳으로 향하는 방향은 찾았으니까. 이제 늦던 바르던 꾸준한 걸음에만 초점을 맞추면 되니까.” - 하용아

* 독립출판물 화제작을 이제 전자책으로 만나보세요. 북닻은 전자책 브랜드입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