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우리 집에 아이가 산다

우리 집에 아이가 산다

저자
우야지 저
출판사
푸른향기
출판일
2020-07-05
등록일
2/21-/3-/5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0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왜 나한테만 아이가 생기지 않는 걸까?
결혼 5년차인 우야지 부부에게는 아이가 없다. 아니 생기지 않는다. 아무리 저출산 시대라는 말을 하지만 밖에 나가보면 아이들이 천지삐까리다. 나한테만 아이가 없는 것 같다. 친구의 임신 선물을 사놓고 삼신할미가 왔다가 아이가 있는 줄 알고 그냥 갈까봐 ‘선물이에요’라고 써 붙여놓고, 간절히 원해도 아이를 가지기 힘든 처지의 반대편에서는 아이를 학대하여 죽음에 이르게 하는 가혹한 현실에 발을 동동 구르기도 한다. 아기 가지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면 뭐든 마다않고 먹는 우야지. 평소엔 먹지도 않는 흑염소를 먹으며 ‘내 자식 가지려고 남의 자식을 먹네’ 생각한다. 의사 선생님으로부터 “축하드립니다, 임신입니다.”라는 말을 듣기까지 얼마나 많은 마음고생을 했는지.

결혼 5년차 부부의 본격 난임 극복툰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유지했는데도 1년 이내에 임신하지 않은 상태를 불임이라고 한다. 그런데 요즘에는 인공수정이나 시험관 아기 시술을 통해 아이를 얻는 경우가 많아 난임이라는 표현을 쓰고 있다. 통계에 의하면 우리나라 7가정 당 1가정 꼴로 난임 문제를 겪고 있다고 한다. 20만 명 이상의 난임 부부가 고통받고 있는 현실에서 ‘우야지’라는 웹툰작가가 1년 동안의 자임시도에 실패하고, 병원에서 정해준 두 번의 자임시도에서도 실패하고, 두 번의 인공수정과 세 번의 시험관 시술 끝에 난임을 극복하고 아이를 낳게 된 사연을 sns에 그림으로 연재해 큰 공감을 얻었다. 그리고 마침내 『우리 집에 아이가 산다』라는 제목의 책으로 출간되었다.

우리 집에 아이가 산다, 초보엄마의 좌충우돌 육아기
『우리 집에 아이가 산다』는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뉜다. 수차례의 임신 시도를 하면서 실패와 좌절을 겪게 되는 난임과정과 5년 만에 마침내 아이를 갖게 되는 임신과정, 출산 후 초보엄마로서 아이를 키우는 과정. 이 세 과정이 애틋하고 유머러스하게, 때로는 감동적으로 그려지고 있다. 3만 명이 넘는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가진 우야지의 공감툰 『우리 집에 아이가 산다』는 남몰래 아파하고 있을 이 땅의 수많은 난임 부부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하고, 난임 극복을 위한 생생하고 실질적인 조언을 담고 있다.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요즈음, 어렵게 얻은 아기를 통해 생명의 신비와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해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