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학교의 눈물

학교의 눈물

저자
SBS스페셜 제작팀 저
출판사
프롬북스
출판일
2013-07-31
등록일
2013-11-1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부모와 선생님, 학교와 사회 어느 누구에게도
도움을 청할 수 없었던 아이들의 절망 속 가시고백!
진실은 불편했고 더 오랫동안 감춰졌다.


대부분의 부모는 누구보다 내 아이는 자신이 가장 잘 안다고 자부한다. 그러나 부모도 모르는 사이에 아이들은 일진이 되고 짱이 된다. 반대로 집단 따돌림을 당하거나 친구들의 폭력에 시달리기도 한다. 학생들은 사회에서 권력 싸움을 하는 어른들의 행동을 따라하게 되고, 결국 한쪽은 학교에서 집단을 이루어 권력을 행사하는 ‘일진’, 다른 한쪽은 당하기만 하는 피해자가 되는 것이다. 학교폭력은 사회의 축소판처럼 세상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이렇게 교육의 전당인 학교가 지옥의 전당이 되어가고 있지만 부모나 선생님들은 가해자와 피해자인 학생들 사이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전혀 눈치 못했다.

SBS 스페셜〈학교의 눈물〉은 대한민국 학교폭력에 대한 현 주소를 고스란히 담아내며, 아이들 세계를 통해 가해자도 또 다른 피해자일 수 있는 현실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이제는 아이들이 말하지 못하는 비밀을 알아채고 그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부모와 학교 더 나아가 사회가 함께 고민해야 할 때다. 이 책은 방송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던 아이들 세계의 구석구석을 더 세밀하게 소개할 것이다. 안에서 잠근 아이의 방문을 노크하기 두려운 부모들, 아이들 세계로 향하는 관문을 넘어서길 원하는 부모들에게 이 책을 먼저 권한다.

이 책은 국내 최초로 시도한 가해 피해 아이들에 대한 동시 치유 프로젝트 과정을 통해 폭력을 당해본 아이는 반드시 폭력적이 되고, 존중 받아본 아이는 남을 존중하게 된다는 사실을 일깨워주고 있다. 아이들은 누구나 보고 듣고 배운 것을 그대로 실천한다. 소외당하는 법을 배우면 누군가를 소외시키고, 상처를 받으면 받은 만큼 남을 상처주고, 사랑을 받으면 사랑을 베풀 줄 알면서 어른으로 성장해 간다는 사실을 ‘소나기 학교’를 통해 알게 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