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공부명언 365
하루 한 줄, 마음의 비타민을 섭취하자!
수능 및 토플 어휘까지 습득되는 일석이조의 효과!
이 책에는 특히 불확실한 미래에 힘들어 하는 청소년과 청년들을 위한 명언을 선별하여 실었는데, 구체적으로는 ‘자기 극복’을 주제로 다음의 여섯 가지 범주에 해당하는 명언들을 골랐다.
1. 방황하는 청소년 및 청년에게 마음을 다잡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명언
2. 꿈을 위한 노력, 인내 및 열심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명언
3. 게으름을 극복하고 노력하는 마음 자세를 키워줄 수 있는 명언
4. 좌절, 막연한 걱정 및 두려움을 떨치는 데 도움을 주는 명언
5. 자존감 및 용기를 키워줄 수 있는 명언
6. 인간관계로 힘들어 하는 청소년 및 청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명언
저자가 지금까지 수집한 방대한 명언들 중 365개를 선정한 일차적 기준은 내용이겠지만, 짧고 간결하여 외우기 쉬운 원문 영어 명언을 골랐고 해당 어휘가 수능 및 토플에 빈번히 출제되는 것들로 선별했다. 여기에 나온 명언들을 외워두면 정신적인 도움은 물론이거니와 상당한 학습 효과 역시 덤으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매일매일 육체적 건강을 위해 비타민을 섭취하듯 매일매일 한 구절씩 마음을 위한 글들을 가슴에 새겨보는 건 어떨까? 짧지만 긴 여운으로 삶을 좀 더 평화롭게, 활기차게, 지혜롭게 만들어 줄 것이다.
고려대학교 서양사학과를 졸업한 후 연세대 국제학대학원에서 국제안보를, 북한대학원대학교에서 북한정치를 공부했다. 현재는 영국 외무성장학금으로 워릭대학교에서 국제정치학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렸을 때는 명심보감 등의 중국 명언들을 가까이했지만, 대학 진학 후 특히 서양지성사를 공부하면서 서양명언들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대학 시절부터 국내외 서적이나 인터넷 사이트에 나오는 좋은 영어 명언들을 수집하면서, 이를 마음의 양식으로 삼음은 물론 명언 암기를 통해 영어 실력 향상에도 톡톡한 효과를 보았다.
명언이야 말로 인류의 지혜가 모여진 결정체라 생각하여 『브레인 보카 33,000』, 『통문장으로 꼬리 물고 외우는 영어 명언』, 『원서 잡아먹는 영작문』에 명언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저서를 통해 독자들이 힘겨운 삶을 지혜롭게 살아가는 데 많은 도움을 주고자했으며, 영어 공부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