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삶이 힘들고 지칠 때 심리학을 권합니다
- 저자
- 박경은 저
- 출판사
- 메이트북스
- 출판일
- 2020-11-12
- 등록일
- 2/21-/3-/5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471K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상처와 상실감으로 고통스러운 당신에게 심리학이 묻는다.“당신은 누구인가?”마음속이 한순간이라도 고요한 적 없이 혼란과 괴로움뿐인가? 인생이 가시밭길처럼 느껴지거나 나만 뒤처지고 패배한 듯 느껴지는가? 질투, 서운함, 수치심, 열등감, 분노 등 마음을 흩뜨리는 많은 부정적인 감정들로 스스로를 상처내고 있는 사람들이 꼭 읽어야 할 책이다. 당신이 입은 모든 상처들을 허용한 이는 바로 다름 아닌 당신이다. 저자는 나를 모르고는 내 상처를 볼 수 없다고 말한다. 나를 알고 나의 상처를 자연스레 수용할 때 치유는 시작된다. 내가 누구이고 어떤 사람인지, 어떻게 살아가는지를 살피기보다는 다른 사람들에게 이끌려 살게 되면 결국 ‘나’라는 존재는 사라지게 된다. 자신이 누구인지도 모르고 자신을 인정하지 못하면서 다른 사람을 알고 인정하는 것이 가능할까? 제대로 관계를 맺을 수 있을까? 내가 의식하지 못한 사이에도 세상에는 많은 일들이 일어난다. 그 가운데 있는 나의 존재를 제대로 지각해야 비로소 진정한 ‘나’로 존재하며 자유로워질 수 있다. 바로 이 순간부터 나의 상처도 이해되기 시작한다. 이 여정에 함께할 심리학이 당신의 삶의 고통에 해답을 줄 것이다.
저자소개
현재 가득이심리상담센터를 운영 중이다. 사례연구모임, 정신분석연구회, 독서모임을 이끌면서, 심리상담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대전대학교대학원과 평택대학교대학원에서 상담학 전공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대전시민대학교 심리학 강사,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위원, 칼럼니스트, 이츠대전 명예기자, 생명의 전화상담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MBN <황금알>, KBS <다정다감>, <아침마당> 등에 출연했다. 저서로는 『당신의 지문』 『혼자 견디는 나를 위해』 『우리 아이 마음 설명서』 『나는 무엇 때문에 힘들어하는가』 등이 있다.
목차
책을 펴내면서 1장 오늘 상처 때문에 힘들다면 심리학을 추천합니다인간관계가 깨지는 이유는 따로 있다 오늘 나는 무엇 때문에 힘들었나 분노, 불안, 두려움은 조절할 문제가 아니다인생에서 피하고 싶은 사람을 잘 관리하려면좋은 관계의 가장 큰 적은 질투와 시기심이다몸에 밴 상처, 이유 없는 울음은 없다마음의 교통사고를 쉽게 말하지 말자 2장 원인 모를 고통은 있지만 원인 없는 고통은 없습니다나는 성격이 예민하고 민감합니다 기대어본 사람만이 어깨를 내줄 수 있다아파도 괜찮다, 소나기가 지나가는 것뿐이다 사랑의 눈빛은 그 무엇보다도 강력한 치유제다마음의 상처가 치유되지 않을 때 분노가 온다교만함이 숨어 있는 당신은 좋은 사람인가3장 지금 상실감 때문에 힘들다면 상담을 권합니다좌절은 잠시뿐, 다시 시작할 수 있다 열심히 살아온 당신, 존중받을 자격 있다지나친 친절과 배려는 사양한다 삶이 억울하다고 느껴지는 것은 욕심 때문이다삶은 때로는 특별하지 않을 수 있다마음을 솔직히 표현하기가 왜 이리 힘들까4장 열심히 살다가 길을 잃은 당신을 응원합니다인생에서 필요하지 않은 경험은 없다 상처 없는 사람은 없다, 없다고 믿고 싶을 뿐이다마음먹기에 따라 삶의 질이 달라진다 친구들은 잘나가는데 나만 뒤처지는 것 같다행복이냐, 불행이냐? 내 선택에 달렸다 자책과 죄책감은 나를 바꾸지 못한다 5장 채우려면 반드시 비워야 합니다채움과 비움을 반복해야 그릇이 커진다 좋은 것을 좋다고 하는 것도 능력이다내가 살아 있으니까 세상도 아름답다 죽음으로 떠난 이들, 잊으려고 애쓰지 말자세상에 어쩔 수 없는 관계는 없다오늘 노력하면 인생도 얼마든지 수선이 가능하다사람에게 받은 상처는 사람으로 풀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