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서른, 나에게 투자할 때

서른, 나에게 투자할 때

저자
아일러 저
출판사
더스(더디퍼런스)
출판일
2020-12-09
등록일
2021-06-0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8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열심히만 살아서는 답이 없는 인생!
90년대 생들을 위한 삶의 기반을 만드는 다섯 가지,
‘직업, 재테크, 독서, 인간관계, 소확행’에 대한 현실 조언

최근 30대의 부동산 매수 열풍과 관련해 ‘영끌’, ‘패닉바잉’이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한다. 이런 현상은 2030세대들, 특히 사회초년생들에게 상대적 박탈감과 함께 돈을 모으기보다 ‘욜로(You Only Live Once)를 외치며 현실에 안주하는 삶을 추구하게 만들었다.
90년대 생은 4050세대를 꼰대로 칭하고, 어른들은 90년대 생들을 보며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철없는 세대라고 단정한다. 하지만 저자는 90년대 생들이 집단무의식에 휩싸여 부정에 동조하지 말고 그들을 이해하려는 마음을 가져 보라고 말한다. 오히려 직장 상사를 꼰대가 아닌 귀인이 될 수 있다며 사회초년생들에게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나눈다.
이렇듯 저자가 세상을 보는 시선이 변화된 계기는 서른이 되기 전 1억을 모으면서부터였다. 경제를 알게 되면서 어른의 세계라고 생각했던 사회와 정치에 눈뜨게 됐고, 자산을 쌓아 가면서 마음의 여유가 생겼기 때문이다.
이 책은 저자가 서른을 지나며 깨닫고, 변화된 인생 원칙 5가지 ‘직업, 재테크, 독서, 인관관계, 소확행’에 대해 경험담과 함께 자세히 풀어 나가고 있다.
어른이 ‘나 때’는 말이야 하며 전하는 글보다 같은 ‘라떼’ 세대가 전하는 메시지가 삶에 대한 불안과 걱정으로 힘들어하는 또래들에게 더욱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