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칼럼
「방구석 칼럼」은 우리의 인생을 송두리째 흔들고 있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파생되는 일상의 다양한 생각들에 대한 글이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본의 아니게 인생을 전환점을 막게 된 1인으로서 실의에 빠지기보다는 대상에 대한 객관화가 필요했던 것 같다.
계속 코로나 팬데믹이 우리의 일상과 미래까지 쥐고 흔들고 있다는 생각이 떠나지 않았고, 책을 읽거나 뉴스를 들으며 코로나에 대한 여러 가지 단상들이 떠오르는 대로 글을 썼다.
그래서 누구나 짧은 호흡으로 쉽게 보고 읽을 수 있는 한 컷의 칼럼으로 구성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고통받는 우리에게 짧은 위안의 「방구석 칼럼」이 되었으면 한다.
출판사 서평
현재 진행 중인 이슈에 대해 함부로 왈가왈부하는 것은 다소 성급할 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자는 코로나 팬데믹을 겪고 있는 1인으로서 개인의 소소한 코로나 일상을 전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하루가 다르게 확산하는 코로나19 확진자와 사망자 소식에 묻힌 개인의 이야기를 방구석 칼럼으로 구성해 공유하고자 한다.
오랜 기자 생활의 경험에서 자연스럽게 몸에 익은 필체로 애써 힘들이지 않고, 오히려 힘을 뺀 담담한 하나의 문장이라도 독자의 마음에 꽂히면 그걸로 족하다는 생각으로 하루하루 만들었다.
언제까지 지속할지 모르는 코로나 팬데믹을 꿰뚫어 보고 돌파해야 포스트 코로나 시대도 맞이할 수 있기에 이 책을 권한다.
방구석 칼럼
프롤로그
작가 소개
워크홀릭의 분리 불안
전쟁터와 지옥
코로나 집콕생활
위드 코로나 시대
우주가 밀어주는 마스크 회사
공포의 코로나 인포데믹
두려움을 극복하는 고전적인 방법
코로나 4계급 사회
잃어버린 것에 더 분노하는 사람들
코로나 시대의 인류 문명 탐구 여행
외로움을 강요하는 코로나 시대
돈벌이에 사로잡힌 미디어
샌드위치 세대의 코로나 적응력
기후변화와 코로나의 인과관계
언택트 문화의 좋은 점
코로나 팬데믹에도 호황 누리는 업종
광클릭과 광폐업
‘사내 연애’의 종말
비상등 깜박이는 코로나 신호등
표정 없는 사회
코로나 백신 돈벌이 논란
부동산 마법에 빠진 대한민국
사상 초유의 코로나 수능
슈트케이스는 떠나고 싶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에필로그
Copyright
책읽는숲의 공감문학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