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그렇게 일하면 아무도 모릅니다
- 저자
- 서광원 저
- 출판사
- 중앙북스(books)
- 출판일
- 2020-11-30
- 등록일
- 2/21-/3-/5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50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왜 무능한 동료가 나보다 먼저 승진하는 걸까?”30만 베스트셀러 『사장으로 산다는 것』의 저자 서광원의 최신작!일 잘해도 매번 손해만 보는 직장인을 위한 필독서!그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조직의 속성 전격 해부! 인간자연생명력연구소(전 생존경영연구소) 소장이자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경향신문에서 17년간 경영전문기자로 활동한 서광원 작가가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면 손해 보는 조직의 속성’을 담은 책을 펴냈다. 능력과 의욕은 충만하지만, 정작 조직에서 쉬이 인정받거나 성과를 내지 못해 고군분투하는 수많은 직장인들을 위한 최적의 생존법을 담은 도서다. 저자는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직장에서 일하는 기술이나 재무제표 보는 법, 코딩 같은 눈에 보이는 기술을 중시하면서도 이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그러나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은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한다. 이는 조직에 대한 이해, 조직 속 인간에 대한 이해가 약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누구보다 일을 잘하는데도 그 무언가에 밀려 속상해하다 결국 밀려나는 사람이 한둘이 아니다. 안타까운 것은 이런 조직의 속성을 알려주는 이도 없고, 배울 수 있는 곳도 전무하다. 경영 전문 기자로, 또 벤처 기업 대표로, 생태학과 경영을 융합한 콘텐츠로 오랫동안 전문 강사로 일해 온 저자는 그만의 30년 노하우를 통해 지금껏 가슴앓이만 해오던 직장인들의 고민을 해소해주고 따뜻하게 위로해준다. 조직과의 관계는 어떻게 가져가야 하는지, 상사와의 관계는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조직에서 인정받기 위해서는 도대체 어디까지 노력해야 하며, 또 ’멘붕’이 찾아올 때 마음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하던 다양한 지점을 통쾌하게 짚어준다.
저자소개
사람들이 어떻게 살아가는지 궁금해 기자가 되었고 지금은 그중에서도 조직을 이끌어가는 리더들을 연구하고 있다. 1991년 경향신문 기자로 밀도 있는 사람 관찰을 시작했으며 8년 동안 사업을 하기도 했다. 2003년 중앙일보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 기자로 복귀, 경영전문기자를 지냈다.
사업을 하면서 겪은 경험들과 궁금했던 것들을 현직 사장들을 대상으로 취재, 《사장으로 산다는 것》(2005년)을 출간하면서 본격적으로 사장이라는 존재와 역할을 탐구하기 시작했다. 경영자들에게 유명한 경영전문사이트 SERICEO에서 저자가 8년 동안 지속한 강의는 잘 알려져 있고, 2014년에는 삼성그룹 사장단 회의에서 강의하기도 했다.
조직을 이끄는 사장으로 대표되는 리더는 어떤 사람이고, 어떤 사람이어야 할까? 또 어떤 어려움들이 있고, 어떻게 이겨내야 할까? 저자는 경영 현장과 진화생태학에서 이 답을 찾는 연구를 해오고 있다. 조직과 리더를 살아 있게 하는 생명력 넘치는 리더십을 찾기 위해서다. 《사장으로 산다는 것》이 입문서였다면 이번에 출간한 《사장의 길》은 본격적인 개론서라고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운영해오던 생존경영연구소를 2016년 인간·자연 생명력 연구소로 전환했다. 살아 있음을 향한 길 찾기를 넘어 인간 속의 자연, 자연 속의 인간에서 자연스러우면서도 살아 있는 《사장의 길》을 찾고자 함이다. 저서로는 《사장으로 산다는 것》을 비롯해 《살아 있는 것들은 전략이 있다》 《사장의 자격》 《시작하라 그들처럼》 《사자도 굶어 죽는다》 등이 있다.
목차
PROLOGUE ‘조직’에 걸려 비틀거리는 당신에게PART 1. 왜 나를 몰라줄까▶이렇게 열심히 하는데 왜 몰라주지?▶묵묵히는 묻힌다. 그래서 필요한 것▶‘과시’에 대한 오해와 진실▶조폭 보스들이 공개적으로 화를 내는 이유PART 2. 우리 회사는 왜 이럴까?▶한국 조직에 내부 분열이 성행하는 이유▶왜 무능해 보이는 사람이 승진할까?▶왜 못된 상사가 잘나갈까?▶왜 우리 회사는 변하지 않을까?▶인사, 그거 꼭 해야 해요?▶왜 실력보다 태도를 중시할까?PART 3. 상사, 다룰 수 없으면 괴물, 다룰 수 있다면 선물▶왜 사장실에 들어갈 때마다 움츠러들지?▶‘높은 분’들은 왜 주의가 산만할까?▶선배가 상사가 되면 왜 변할까?▶고위직에 성적 스캔들이 많은 이유▶팀장님, 정말 왜 이러세요? ▶상사의 호감을 끄는 보디랭귀지▶혼날 줄 아는 능력▶상사를 파악하는 3가지 방법PART 4. 마음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말이 많아지는 나, 위축된 걸까, 당황한 걸까▶급박한 상황에 처한 리더가 해야 할 5가지▶왜 기어오를까?▶왜 나를 따르지 않을까?▶아, 요즘 내가 왜 이러지?▶일이 손에 잡히지 않고 마음이 어지러울 때▶어디서나 환영받는 팀장의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