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하루 만에 끝장내는 쇼피파이 가이드북

하루 만에 끝장내는 쇼피파이 가이드북

저자
박종현 저
출판사
발걸음
출판일
2020-12-23
등록일
2021-06-0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3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최고의 쇼핑몰 솔루션 쇼피파이(Shopify)

주식시장에서는 이미 폭발적인 주가 상승으로 인해 유명해진 쇼피파이. 2015년에 상장한 기업의 시가 총액이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스타벅스를 뛰어넘었다. 주식을 모르는 사람들도 급격히 오르는 주가 그래프를 보면 폭발적인 성장을 느낄 정도로 가파른 곡선을 형성하고 있다.

쇼피파이는 의외로 국내에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미 국외에서는 굉장히 뜨거운 기업 중 하나이다. 제2의 아마존이라 불리는 쇼피파이는 도대체 어떤 회사이기에 이렇게 난리인 걸까?

과거 쇼핑몰 홈페이지 제작은 일반인들에게 아주 어려운 일이었다. 전문 개발자가 아닌 평범한 사람에게는 진입장벽이 매우 높았기 때문에 큰돈을 주고 기술자를 고용할 수밖에 없었다. 이후 많은 플랫폼들이 발전하면서 점점 홈페이지 제작은 일반인들에게도 가능한 수준의 기술이 된다.

하지만 이 또한 과거보다 쉬워진 것이지 평범한 일반인에게는 여전히 진입장벽이 높은 일이다. 홈페이지 제작이 점점 편리해지면서 전체적으로 퀄리티가 올라간 것도 한몫을 한다. 전문적인 홈페이지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코딩 능력을 갖춰야 하며 이에 따른 많은 비용이 발생한다.

이제는 쇼피파이의 등장으로 진입장벽이 완전 허물어졌다고도 얘기를 한다. 몇 번의 클릭과 앱 설치로 브랜드급 쇼핑몰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드롭쉬핑까지 가세하면서 전자상거래 시장은 계속해서 커지고 있다. 국내에서도 발 빠른 사람들은 쇼피파이를 이용해 글로벌 셀러로 활동하고 있다.

컴퓨터 한 대로 글로벌 셀러가 될 수 있는 드롭쉬핑(Dropshipping)

드롭쉬핑이란? 보통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물건을 사입하고 주문이 들어오면 포장하여 배송까지 해야 한다. 드롭쉬핑은 이와 같은 과정 없이 주문이 들어오면 고객이 주문하듯 공급업체에 주문을 하기만 하면 된다. 상품 공급, 포장, 배송은 공급업체에서 모두 다 해주고 집에서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수익을 벌어들일 수 있다.

과거라면 상상도 할 수 없던 일들이 쇼피파이라는 솔루션과 드롭쉬핑을 활용하여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 것이다. 컴퓨터 한 대만 있으면 장소에 대한 제약 없이 전 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한국 시장만 바라보던 국내 셀러들도 몇 배는 더 큰 세계 시장에 메리트를 느끼고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부업으로 소소하게 수익을 버는 사람들부터 본 사업으로 해외 진출을 하는 사람들까지 다양하다.

하루 만에 끝장내는 쇼피파이 가이드북

아무리 글로 쉽다고 얘기하더라도 새로운 무언가에 다가서는 것은 어렵다. 저자가 이 책을 쓴 목표는 분명하다. 쇼피파이라는 무한한 가치를 낼 수 있는 능력을 마스터하는 것이 아닌 쉽게 시작하고 구축할 수 있게 하는 데 있다. 이번 쇼피파이 가이드북을 통해 회원가입부터 홈페이지 구축까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했다.

한글 서비스를 지원하지만 완벽한 것은 아니기에 웹 서비스에 익숙지 않은 사람들은 꽤나 시행착오가 많을 수 있다. 처음 시작할 때 몇 번의 시행착오는 쉽게 포기 하는 경우를 많이 본다. 설령 지속을 하여 어느 정도 해냈다 하더라도 많은 에너지를 소모한다. 가장 에너지를 많이 쏟아야 하는 부분에서 이미 지치고 만다. 이 책은 위와 같은 시행착오를 없애고 쇼피파이를 통해 드롭쉬핑 기본 세팅을 하는 모습을 하나하나 이미지로 보여주며 진행을 한다.

‘하루 만에 끝장내는 쇼피파이 가이드북’을 통해 홈페이지를 완성한 후의 당신의 모습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하루 만에 홈페이지를 완성한다는 것은 아주 큰 의미를 지닌다. 눈으로 보이는 결과물을 통해 성취감과 함께 더욱 폭발적으로 달릴 수 있는 힘을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 쇼피파이를 이용해 하루 만에 만든 쇼핑몰 ] 사진처럼 나만의 사이트를 만드는데에 하루, 짧으면 몇 시간 안에도 가능할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을 읽는 당신이 한 큐에 끝내길 바란다. 최대한 가이드북을 통해 당신의 에너지를 소모시키지 않고 빠르게 나아가는 것의 목표이다.

'시작은 미비지만 끝은 창대하리라' 라는 구절이 있다. 저자는 이 책이 당신의 시작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