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우울할 때 곁에 두고 읽는 책
- 저자
- 스칼릿 커티스 등저/최경은 역
- 출판사
- 윌북(willbook)
- 출판일
- 2021-01-04
- 등록일
- 2021-06-0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6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영국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심리)★선데이 타임스 베스트셀러우울할 때마다 곁에 두고 읽으면 힘이 될 글들이다. 매일의 기분과 감정을 돌보는 시간에 속 깊은 친구처럼 찾아와 세심하고 찬찬하게 이야기를 들어주고 들려줄 책이다. 『나만 그런 게 아니었어』로 베스트셀러 작가에 오른 스칼릿 커티스는 “마음은 당신에게 어떤 의미인가요?”라는 질문을 던진다. 이 질문에 샘 스미스, 에마 톰슨, 매트 헤이그, 나오미 캠벨 등 각자의 분야에서 자기만의 행보를 이어가는 70여 명의 사람들이 응답을 했다. 그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평생 혹은 일시적으로 우울과 불안, 공황을 경험했다는 것. 날것 그대로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일은 이상하게도 가장 큰 위로와 우정, 연대감을 확인하는 시간이 된다. 어린 시절 겪은 트라우마로 시작된 우울증 고백, 정신질환을 앓고 있던 형을 떠나보낸 동생의 헌사, 자신의 남편을 앗아간 우울증에게 보내는 편지, 치닫는 감정 때문에 힘들어하는 친구에게 들려주고 싶은 한마디…. 모든 사람이 각기 하나의 세계를 품고 살아가듯 모두 방식은 다르지만, 그들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같다. ‘우울해도 괜찮아’, ‘슬퍼도 괜찮아’, ‘괜찮지 않아도 괜찮아’. 우리 중 누구도 우울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때를 살아가고 있다. 마음을 더 깊이 살피고 돌봐야 하는 이유다. 가장 사적이면서고 내밀하고 개인적인 이야기들이지만 그 이야기들을 읽노라면 어느새 나의 마음이 무엇이었는지 이해하게 된다. 마음이 혼란스러운 날, 이 용기 있는 사람들의 목소리를 들어보길.
저자소개
영국의 작가, 저널리스트, 젊은 페미니즘 활동가다. [선데이 타임스 스타일]에서 에디터로 일하고 있으며, [가디언], [텔레그래프], [타임스], [보그]에 글을 연재했다. 스칼릿은 2017년 핑크 프로테스트The Pink Protest라는 단체를 설립했고, 활동가 님코 알리와 함께 영국 아동법에 여성 할례 금지를 포함시키는 캠페인을 벌였다.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대손녀인 문화비평가 어머니, [어바웃 타임]과 [러브 액츄얼리]의 각본가이자 감독인 아버지 아래서 자란 커티스는, 자신의 타고난 자산을 사회를 움직이는 데 기꺼이 사용하는 젊은 페미니스트다. 이 세상 모든 소녀와 여성들과 페미니즘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함께 행동하고자 이 책을 기획했다. 이 책 『나만 그런 게 아니었어』가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실천하는 활동가로 주목받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트리거 워닝 │ 스칼릿 커티스1. 괜찮지 않아도 괜찮아괜찮지 않아도 괜찮아 │ 스칼릿 커티스내게 모든 것을 바라기 전에 │ 샘 스미스수많은 밤들 │ 걸리희망 │ 펀 코튼자신의 감정을 온전히 느껴라 | 미셸 엘먼블랭크33 | 조던 스티븐스멋지고 엉망진창인 | 타니아 바이런운동경기 그 이상 | 클레어 스탠클리프우리는 영웅이 될 수 있다 | 트레이본 프리크게 소리 내어 말해봐 | 돈 오포터미친 여자의 1주일 │ 엘라 퍼넬정신 & 건강 │ 샤론 처킨 펠트스틴작별 인사 │ 앨러스터 캠벨눈물 70퍼센트, 농담 퍼센트 │ 캔디스 카티―윌리엄스괜찮지 않아도 좋아 │ 나오미 캠벨두 도시 이야기 │ 조 어윈우리가 동물이라는 생각 │ 매트 헤이그그것은 나를 가장 사랑하면서 증오했다 │ 쇼나 마리전등 스위치 │ 마사 레인 폭스계절 │ 브라이어니 고든2. 크게 외쳐도 괜찮아내가 꺼내지 않는 이야기 │ 스칼릿 커티스소년은 죽지 않는다 │ 조나 프로이트도움을 청하라 │ 조니 벤저민이봐, 당신 │ 푸르나 벨자신에게 맞는 약을 찾는 일 │ 허니 로스슬픔의 맥락 │ 알렉시스 코트나의 마음을 들려줄게 │ 켈레치 오카포네가 커밍아웃한 그 여름은 외로운 섬 같았다 │ 카이-아이자이어 자말내 모든 친구에게 │ 로사 머큐리아디스‘ㄱ’으로 시작하는 단어 │ 스코티춤은 췄니│ │ 이브 덜레이니3. 연약해도 괜찮아모든 이야기의 두 얼굴 │ 스칼릿 커티스불안 │ 벤 플랫진정한 인정과 이해 │ 에밀리아 클라크16일째 │ 해나 위턴실패 │ 레지 예이츠비밀 │ 제이미 플룩기나긴 이별과 여러 번의 달콤한 안녕 │ 쿠쳉가내 머리 위의 검은 풍선 │ 로버트 카잔지언기억해 │ 제이미 윈더스트트라우마의 시간 │ 로렌 머혼굳게 다문 윗입술 │ 애덤 케이내가 어떻게 불평할 수 있겠어│ │ 제임스 블레이크4. 도움을 청해도 괜찮아내가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 │ 스칼릿 커티스 아수라장 속에서 먹고 기도하고 사랑한 해 │ 나디아 크래덕LGBT의 친구가 되는 법 │ 미치 프라이스그의 베스트 맨 │ 잭 루크정상이여, 안녕 │ 제마 스타일스비어트리스 │ 케이트 와인버그애도 │ 몬태나 브라운이 세상에는 당신이 필요해 │ 미란다 하트나는 아직도 모르겠어 │ 사이먼 암스텔 & 제임스 라이튼끔찍하고 경이로운 │ 매기 마티치정신 건강은 당신의 친구다. 진짜로. │ 그레이스 베벌리용기 │ 찰리 맥커시회피 │ 모나 찰라비적절한 말 │ 매튜 콜람쿨람전쟁 │ 하릴 알다바스5. 괜찮을 거야자기 치유로서의 페미니즘 │ 스칼릿 커티스 고통과 동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들│ 다비나 맥콜완벽하진 않지만, 행복해 │ 포피 제이미내가 하고 싶었던 말 │ 리플리 파커리스트 │ 에마 톰슨내가 사랑하는 작은 것들│ 사바 아시프가장 밝은 날은 아니어도 │ 메건 크래브무도회를 앞두고 │ 리나 더넘나 자신과의 대화 │ 스칼릿 모펏검은 개가 나오는 악몽 │ 요미 아데고케관점을 잃다 │ 엘리자베스 유비비네네친절 │ 치데라 에거루내면의 목소리 │ 개비 에들린그랬던 적이 있는가│ │ 스티브 알리네가 나에게 잘 지내냐고 물어볼 때 │ 제시 케이브에필로그 ‘괜찮아’ 리스트 │ 스칼릿 커티스감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