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는 다르게 번다 : 위어드 피플
- 저자
- 신희철 저
- 출판사
- 무블출판사
- 출판일
- 2021-02-19
- 등록일
- 2021-06-0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76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위어드 피플은 ‘남들이 보기엔 의아하지만 자신만의 합리적인 이유로 확신을 갖고 성공을 찾는 사람들’이다. 도대체 무엇을 하는 사람들일까? 6개월간 창업 멤버들과 돼지고기 500kg를 시식한 김재연 대표, 브랜딩에 목숨 거는 K패션의 선도주자 이스트엔드 김동진 대표, 게임으로 한국사를 강제로 공부하게 만든 게임업계의 이단아 안겨레, 고용성 투캉프로젝트 대표, 당근마켓, 마켓컷리, 직방의 성공을 알아본 2700억 규모의 벤처캐피털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 부동산 업계에서 소문난 역발상의 귀재 손지호 네오밸류 대표, 마지막으로 온라인에서 숨겨진 인격을 찾아내는 마케팅 승부사 블랙야크 남윤주 팀장이 바로 그들이다. 이들의 성공이 놀라운 이유는 불가능해 보이는 것들을 해냈기 때문이다. 독특한 방식으로 성공에 다가갔기 때문이다. 그 방식과 가치관을 취재한 것이 한 권의 책으로 탄생한 것이다.
저자소개
성균관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카이스트 미래전략대학원에서 공학석사 학위를 받았다. 문과 출신이지만 인간의 욕구와 기술이 만나 창출되는 ‘미래 먹거리’에 관심이 많아 공학을 공부하게 됐다.
2012년 서울경제신문 입사 후 건설부동산부, 생활산업부, 산업부를 거쳤다. 2019년 동아일보로 이직해 산업2부 유통팀에서 일했고, 현재는 사회부 법조팀에서 근무 중이다. 주로 산업, 유통, 부동산 분야를 취재했고, 그러면서 책 속의 주인공들을 만났다. 사회 곳곳에 드러나지 않은 ‘위어드 피플(Weird People)’을 만나 자극받고 함께 성장하는 과정을 즐기고 있다.
신뢰받는 기자가 되는 것이 목표이며, 글을 쓰는 순간마다 가족과 친구에게 설명한다는 마음으로 정성을 담는다.
목차
-추천사-서문 Part 1. 모두 말려도 시장은 알아줬다 - 남다른 스타트업1, 카이스트 출신 IT 영재, 정육점 창업해 187억 투자 유치한 비결은2. 블랙핑크가 픽한 패션 스타트업, K팝에 이어 K패션을 선도할 전략3. 문돌이가 만든 한국사 게임 ‘난세의 영웅’, 구글플레이 1위 등극4. “쫄지 말고 투자하라”, 스타트업의 ‘키다리 아저씨’가 강조하는 남다름 Part 2.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 해? - 중견기업의 변신 1. 기존 성공방정식을 거부한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2. 화려한 마케팅을 거부한 마케터, “지속가능한 한량閑良이 되고 싶어요” -위어드 피플, 그들의 자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