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많은 사람들이 오늘도 ‘권태기 극복하기’ ‘헤어진 연인 다시 만나는 법’과 같은 갖가지 연애 기술을 검색한다. 그런데 인터넷에서 찾은 이런 정보들이 정말로 도움이 될까? 『연애가 잘 풀리면 안 읽어도 좋은 책』은 8년 연애 끝에 결혼하여, 현재 달달한 신혼생활을 만끽 중인 저자의 리얼한 찐 연애 이야기가 담겨 있는 책이다. 친구들의 조언과 떠도는 정보에 흔들리고 있다면, 공감과 비공감을 넘나들며 현실 연애의 끝을 보여주는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연애 기준을 세워보자.
저자소개
기록이 누군가에게 답이 될 수 있다는 확신으로 경험을 녹인 글을 써왔다. 취업에 지친 사람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첫 번째 에세이 책 『취업비밀노트』를, 연애 문제로 치열하게 고민 중인 분들의 한숨을 덜어주기 위해 한 글자 한 글자에 진심을 담아 두 번째 에세이 책 『연애가 잘 풀리면 안 읽어도 좋은 책』을 썼다. 유튜브에서 [더 오픈북] 채널을 운영하고 있고 네이버 도서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이지만 아는 사람보다 모르는 사람이 더 많다. 아직은 세상에 뚜렷한 선을 남기지는 못했지만 작은 점들이 쌓여 언젠가는 선으로 바뀌리라 믿는다. 그래서 오늘도 생각을 글로 적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_ 8년을 어떻게 사귀어요? 연애 시작_ 마주침, 우리의 온도 100도인연이라는 거 진짜 대단한 것 같아 커져가는 애틋함의 크기 연애 1년 차_ 기대감, 우리의 온도 99도 왜 이렇게 연락이 안 되는데? 이별 선언의 잘못된 예 그리움으로 인한 일방통행 연애 연애 2년 차_ 작은 틈, 우리의 온도 48도 다시 연애 초반으로 돌아간다면, 절대 하지 않을 것 연애의 불균형 연애 3년 차_ 자기애(愛), 우리의 온도 1도 멈춰버린 시간 낮은 자존감이 불러온 불화 연애 4년 차_ 먹구름, 우리의 온도 0도 각자의 방향 잡기 연애 5년 차_ 전환점, 우리의 온도 2도 기다림의 무게 내 생애 최고의 12월 연애 6년 차_ 다시 마주하기, 우리의 온도 0도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 외면하고 있었던 순간들 연애 7년 차_ 마지막 헤어짐, 우리의 온도 0도 어긋났던 타이밍 소중함의 의미 연애 8년 차_ 마침표, 우리의 온도 36.5도 연인으로서의 마지막 시간 결혼 1년 차_ 부부의 연애 모든 게 처음이라서 소꿉장난 같은 결혼 생활 노부부의 사랑을 보며 에필로그_ 부록_ 8년 사귄 커플이 알려주는 권태기 극복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