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사장이 원하는 회사 직원이 바라는 회사
- 저자
- 산군 저
- 출판사
- 라온북
- 출판일
- 2021-05-28
- 등록일
- 2021-10-07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0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사장도 웃고 직원도 웃는 회사가 과연 있을까?답 없을 것 같은 노사 관계에 딱 맞는 노사 솔루션!위계질서, 사회생활, 직장 그리고 나의 안정. 우리는 이 모든 것을 어떤 식으로 연결하고 이해하고 있어야 맘에 드는 회사 생활을 할 수 있을까? 매일같이 출근해서 열심히 일하고 회사가 원하는 업무를 해내고 있음에도 회사 내 이해관계와 충돌, 대립, 투쟁, 갈등은 사라지지 않고 계속해서 틈틈이 우리를 찔러댄다. 하지만 사장의 입장에선 어떨까? 내 사업체, 내 목표, 회사의 발전 그리고 사회적 영향력. 오랜 고민 끝에 어렵게 차린 회사인데 자꾸만 퇴사하는 직원이 늘어나고 뛰어난 인재도 발견하지 못하는 것 같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회사를 성장시킬 수 있을까?이 책은 노사, 즉 사장과 직원의 관계 완화와 상호 이익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인사관리 전문 노무사인 저자는 지금까지 자신이 상담했던 수많은 상황과 인사관리학 연구 등을 바탕으로 단순히 서로의 역할을 알아야 한다가 아닌 서로의 내면을 이해하고 각자가 원하는 이익을 양쪽 모두 얻을 수 있는 조직 체계에 관한 방법을 소개한다. 이 책을 통해 사장과 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노사 문제 해결 방법을 찾아 회사에 적용하길 바란다!
저자소개
산군 노무사 사무소 대표 노무사. 사업가 집안에서 태어나 조직이 어떤 식으로 운영되는지 몸소 체득했다. 인사관리의 대가인 프레드릭 테일러를 신봉하는 저자는 사업의 성공과 실패는 영업도 마케팅도 기술도 아니라고 주장한다. 사업은 인간으로부터 시작되고, 성공과 실패도 인간이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결국 인간관계에 대한 명확한 지식과 통찰을 통해 어떤 조직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 저자의 관점이다.
인사관리 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무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진화심리학, 인사관리학 등을 꾸준히 연구 중이다. 또한 노사 관계를 명확히 알고자 하는 욕망으로 한국노총에서 수년간 활동했으며, 노동위원회에서 최연소 나이로 위원 활동을 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한계를 받아들이고 함께 성장하는 초신뢰 조직을 꿈꾸며 1장 누군가를 내쫓아야 하는 회사의 속사정회사는 변해야 살아남는다회사는 시간이 지나면 부패한다 무능한 직원들이 회사를 점령한다야만적인 토너먼트 게임을 시작한다직원 청소를 시작한다2장 버텨야 하는 직원의 속사정직원은 기생충 취급을 받는다회사엔 최적화 사회엔 부적응자 할 줄 아는 건 회사 다니는 것뿐완전한 가해자도 피해자도 없다3장 회사는 아마겟돈이다결코 만족하지 못하는 동물무임승차자가 늘어난다똑똑한 직원들이 점점 멍청해진다공식성 추구는 모래 위의 성 쌓기를 부른다혼자만 우월한 리더는 조직을 망하게 한다성과 중심주의는 거짓 성과를 만들어낸다문제의 원인을 찾을 수 없는 조직4장 적과의 동침회사와 직원은 서로 배신을 거듭한다회사와 직원은 권력 다툼에 망해간다노동조합의 탄생 권력을 향유하는 특권층의 탐닉 본능5장 아수라의 길을 걷는 조직정리해고라는 마법 덤덤하게 받아든 권고사직서 가스라이팅, 죽음보다 더한 고통광기의 권력에 매료되다공범이 되기를 자처하는 사람들6장 초신뢰 조직이 살아남는다초신뢰 조직의 탄생 임금을 올려줘라휴가 사용을 자유롭게 하라 투잡을 인정하라 서로의 야심을 이루어주는 초신뢰 조직 함께 성장하는 초신뢰 관계 에필로그 스스로의 그림자를 인정해야 성숙해진다참고 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