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깊은 사랑의 연애론
- 저자
- 신남호 저
- 출판사
- 북랩
- 출판일
- 2021-06-18
- 등록일
- 2021-10-07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5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끈기 있게 기다리고 먼저 변화를 보여라연인을 소유하기보다는 존재케 하라!사랑의 원리부터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까지사랑의 정수를 한 권에 담은 철학적 연애론책을 봐 가면서 연애를 할까 싶지만,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연애 지침서를 찾는다. 연애는 ‘생물’과 같아서 뜻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고 그 과정을 현명하게 관리하지 못하면 연인끼리 헤어지는 것은 물론 평생의 원수가 되기도 한다. 이 책은 사랑에 빠진 남녀의 심리상태는 물론 사랑을 키우는 방법에서 위기에 대처하는 방법까지 세세하게 조언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점에 연애 관련 도서가 적지 않은 것이 현실이지만, 이 책은 시종일관 차분하고 이성적으로 연애의 심층에 접근하고 있는 점이 미덕이자 차별점이라 할 수 있다. 특히 결론부는 아무리 읽어도 어느 것 하나 뺄 게 없는 연애의 금과옥조로 가득해 새로 사랑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또한 어쩔 수 없이 파국에 이른 사랑 앞에서도 의연하게 연인을 떠나보낼 수 있는 용기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이 책은 잘 설명하고 있다.“즉각적인 변화보다는 끈기 있게 기다려라. 상대를 변화시키기보다 내가 먼저 변화를 보여라. 나의 아픔보다는 상대의 아픔을 먼저 생각하라. 연인을 숨은 진주로 여기고 소중하게 다뤄라. 동일성보다는 차이를 존중하고 그 차이를 즐겨라. 열정 어린 감정과 차분한 이성의 접점에서 연애하라. 외면보다 내면의 아름다움을 보라. 연인을 소유하기보다는 존재케 하라!”
저자소개
강원도 홍천에서 출생했다. 강원대학교 사범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한 후 우리의 교육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한겨레, 경향신문 등에 조금씩 글을 쓰다가 아래의 책 2권을 출간했다.
『논리의 망원경으로 내다 본 세상』, 1999, 오리진.(이 책은 중고생들이 논리적 사고를 바탕으로 사회현실에 대해 똑똑한 판단력을 갖도록 돕기 위해 썼다.), 『말로만 교육개혁』, 2000, 인간과자연사.(이 책은 민주적인 교육행정을 희망하면서 우리나라 학교현장의 견해가 국가 교육정책으로 수렴되길 바라며 썼다.)
이후 스피노자와 노장철학을 접하면서 즐거운 충격을 받고 교육과 삶을 ‘자유와 긍정’ 및 ‘만물평등’의 관점에서 바라보게 되었다. 그리고 2018년부터 2년간 교육과 관련하여 진보 인터넷 신문 ‘민중의 소리’에 기명 칼럼 45편을 썼다. 이어서 故 마광수 교수의 ‘성애론’을 접하면서 두 번째로 신선한 충격을 받고 자유롭고도 아름다운 시선으로 성과 사랑을 탐색하게 되었다. 이에 세 번째 책 ‘깊은 사랑의 연애론’을 펴냈다. 현재 고려사이버대학교 융합정보대학원에 재학하면서 배움과 글쓰기를 계속하고 있다.
목차
머리말 Part 1. 사랑의 방법1. 연애 기법이 따로 있을까?2. 나는 어떤 유형의 사랑을 할까?3. 세련된 연애 감성을 키우려면1) 이미지메이킹에서의 팁2) 야한 감성을 키우자3) 성향과 행동의 이미지 관리4) 사랑은 터치!5) 남성 우월주의는 해로울 뿐!4. 내면의 아름다움을 가꾸는 것이란?5. 연애를 리드하라Part 2. 갈등과 그 대응방법1. 과거 연애1) 과거 연애, 그 판도라의 상자를 열어야 할까?2) 내 옛 연인이 그리워진다면?3) 옛 연인에게서 연락이 온다면?2. 연인의 바람기에 대해1) 외도는 왜 생기는가?2) 외도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3. 연인 간의 갈등에 대처하는 방식1) 갈등의 강도는 낮을수록 좋다2) 침착하고 이성적일수록 좋다3) 상대를 한 가지 성향으로 단정짓지 말자4)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자5) 지성의 힘이 클수록 좋다6) 질투심을 어떻게 다스려야 하나?Part 3. 성에 대해1. 성을 어떤 시각에서 봐야 하나?2. 남녀의 성적 차이3. 즐겁고 아름다운 섹스란?4. 성 트러블을 피하는 방법은?Part 4. 이별할 때 대응하는 방법1. 이별을 보는 관점은?2. 이별에 응하는 방법은?글을 맺으며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