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양반마을 사람들, 시골 장편소설 귀촌일기

양반마을 사람들, 시골 장편소설 귀촌일기

저자
심주호 저
출판사
나눔재무설계연구소
출판일
2021-09-13
등록일
2021-12-06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3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양반마을 사람들’이란 이 전자책은 유튜버 심주호 작가가 수년간 시골을 촬영하면서 보거나 듣게 된 시골 사람들 사는 이야기를 주요 소재로 꾸며낸 장편소설로서, 원주민 귀촌인 귀농인 간에 발생할 수 있는 화나고, 슬프고, 재밌고, 신나고, 감동적인 시골생활의 현실적인 이야기를 담아 냈다는 점에서 큰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 소설은 시골의 집성촌을 배경으로 한 주민들의 삶을 통해서 원주민과 외지인 간의 갈등부터 분쟁 그리고 화합과 결속까지 보여줌으로써, 유튜브 방송을 통해서 이 내용을 미리 본 사람들은 과거 ‘전원일기’를 다시 보는 것 같다며 환호를 할 정도였습니다.

이 소설의 주요 이야기를 알아보면,

첫번째는, 귀촌인의 신종 텃세 이야기로서, 시골 원주민들의 텃세가 싫어서 마을과 먼 곳에 터를 잡고 귀촌인 마을을 만든 사람들이, 뒤에 들어오는 사람에게 자신들도 원주민처럼 텃세를 부린다는 아이러니한 현실을 꼬집는 이야기입니다.
두번째는, 원주민의 텃세에 대한 이야기이며, 시골마을에 집을 짓고 살다가 시골의 토지 경계가 실제 토지하고 다르다는 점으로 인해서, 이웃원주민과의 갈등과 분쟁으로 결국 못살고 도망쳐 나온다는 가슴 아픈 내용입니다.
세번째는, 귀촌인의 생활 행태를 풍자한 이야기로서, 농번기에 밤이 늦도록 술파티를 벌이는 등 주민을 깔보는 어느 귀촌인의 모습을 통해서 일부 잘못된 귀촌 생활의 자화상 같은 현실을 그대로 느껴 볼 수가 있습니다.
네번째는, 외톨이 귀촌인에 대한 이야기로서, 시골마을로 귀촌했지만 시골의 부정적인 말만 듣고 주민과 어울리기보다는 외톨이로 살고자 하는 귀촌인을 통해서, 시골에 대한 부정적인 사람들의 한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섯 번째는, 종가 집 종손의 슬픈 이야기로서, 조상님의 유언을 지키려는 집성촌 종가집 종손과 인구 절벽을 해결하기 위한 사람들 간의 대립과 그 사이에 낀 귀촌인 간의 얽히고설킨 이야기를 통해서 가슴 아픈 시골의 현실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여섯 번째는, 시골에서 매우 민감한 마을 발전기금에 대한 내용으로서, 외지인에게서 마을 발전기금을 받자는 주민과 받지 말자는 주민 간의 갈등을 통해서 시골의 민감한 문제점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일곱 번째는, 악연을 선연으로 바꾸는 이야기로서, 좋지 못한 품행으로 마을에서 쫓겨난 귀촌인을 마을주민들이 다시 감싸 안아 주는 내용을 통해서, 아직 시골은 살만 하다는 가슴 찡한 이야기입니다.
여덟 번째는, 귀촌인들 생활 이야기로서, 그 동안의 귀촌인들과는 전혀 다른 천사 같은 귀촌인의 선행을 보면서 원주민들이 바라보는 귀촌인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아홉 번째는, 이장의 비리를 파헤치는 이야기로서, 이장에 의해서 발생되는 예산 전횡 등의 예를 통해서 시골의 현실을 풍자한, 통쾌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열 번째는, 시골 독거 노인의 삶에 대한 이야기로서, 어렵지만 잘 살고 있는 독거노인의 생활과 사랑을 가슴 아프게 그려 내고 있습니다.

이 책은 현재의 시골마을이 처한 현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묘사하였고, 귀촌이나 귀농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도 미리 시골 생활과 문화를 체험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우리 시골을 알리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속편이 계속 출간될 예정이므로 많이 기대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더 생생한 자료는 유튜브 채널(은퇴생활스토리tv)에서 미리 서비스되고 있는 동영상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러한 작품이 나올 수 있도록 시골 살이에 대한 소소하고 구체적인 사연과 이야기를 인터뷰해 주신 전국의 수많은 이장님들과 주민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서 심심한 감사를 전합니다. 또한 이 내용을 토대로 영상을 제작해서 유튜브 채널(은퇴생활스토로tv)에서 서비스할 때에 한때는 조회수가 낮아지는 이유로 포기하려고도 했지만, 지속적인 관심과 열화와 같은 성원을 보내주신 구독자님들 덕분에 포기하지 않고 방송을 끝까지 해낼 수 있었는데요, 그 분들께도 다시 한번 고마움을 표합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