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우리동화 읽기』시리즈 제1권《멀리 간 동무》. 본 시리즈는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의 작품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작품만을 가려 뽑았습니다. 작품 속에 실린 사투리와 구어 및 현재 잘 사용하지 않는 문장 표현들은 원작의 의미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원문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1권에 실린 동화는 일제 시대에 집필된 작품으로, 그 당시의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쓰여졌습니다. 표제작 <멀리 간 동무>를 비롯해 총 14편이 실려 있습니다. [제1권]
★ 이 책에 실린 작가들의 작품들은 워낙 유명하여 논술고사에 자주 출제됩니다.
저자소개
엮은이 최명표
아동문학평론가이면서 문학박사입니다. 월간 <아동문예>와 계간 <아동문학평론>에 평론이 당선되면서 활발한 평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린이 한재홍
서양화를 전공하였으며, 현재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갈매기 조나단> <소금장수와 뼈다귀> <나는 독수리 솔롱고스> <찰리 채플린> 등이 있습니다.
원유일
한국화를 전공하였으며, 주요작품으로는 <바다의 용 거북선> <옴니버스 동화(단군신화, 이야기 보따리 등)> <현대 세밀 동화(가축, 공룡)> 등이 있습니다.
홍영지
동양화를 전공하였으며,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고, 한국 출판미술협회 느낌 회원입니다. <바보 이반> <오페라 유령> <선녀와 나무꾼> 등 많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