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카페 오사카 교토 : 커피향 따라 고도古都를 가다
- 저자
- 임윤정
- 출판사
- 황소자리
- 출판일
- 2008-08-05
- 등록일
- 2010-07-01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8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그리운 이야기를 찾아 나는 다시 짐을 꾸렸다.
『카페 도쿄』에 이은 임윤정의 두 번째 신작!
작년 가을, 『카페 도쿄』를 출간했던 임윤정이, 이번에는 야간 버스를 타고 화려한 항구 도시 오사카와 일본 전통의 색채를 그대로 간직한 옛 수도 교토로 향했다. 이 책은 일년 간의 도쿄 생활을 마무리하며 떠났던 카페 기행 이야기로, 지난 책에서 미처 다 하지 못했던 이야기와 도쿄와는 전혀 다른 매력을 지닌 간사이 지역 카페 그리고 그곳 사람들과의 기억을 담고 있다.
저자는 좋아하는 곳은 몇 번이고 찾아간다. 이야기를 하고, 이야기를 듣고, 누군가를 만난다.는 자신만의 모토를 『카페 오사카 교토』에 그대로 실현시켰다. 책 속에서는 일년의 간격을 두고 만났던 사람들과의 묘한 인연과 도쿄와는 사뭇 다른 간사이 카페만의 비밀이 온전히 펼쳐지고, 『카페 도쿄』에 등장했던 익숙한 친구들과 단골 카페의 뒷이야기도 함께 담겨 있다.
메트로폴리스의 이미지로 가득했던 도쿄와는 달리, 거칠지만 정이 넘치는 오사카와 오래된 나무 냄새가 향기로운 교토는 특유의 전통과 매력을 간직하고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책 속에는 마음에 드는 카페에 몇 번씩 찾아가고, 그곳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인연을 맺고, 추억을 만들며 건져 올린 따뜻한 이야기가 숨쉬고 있다. 전체컬러.
▶ 작품 자세히 들여다보기!
『카페 오사카 교토』에는 2006년 겨울과 2008년 봄에 다시 떠났던 여행 이야기가 담겨 있다. 그녀는 빠듯한 예산이었지만, 계산기를 두드리고 또 두드려가며 골목골목에 숨겨진 카페들을 열심히 찾아다녔다고 밝혔다. 또한, 일년 간 정주했던 도쿄와 달리 오사카와 교토는 철저히 여행자로서 바라보고 경험할 수 있었다며, 보다 생생한 정보를 전하고 있다.
저자소개
임윤정
7월 여름 밤, 복작복작 서울의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대학에서는 일어일문학을 전공했고, 졸업 후에는 작은 광고회사에서 조감독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모기업의 웹 매거진에 여행과 문화에 관한 글을 쓰다 문득 무라카미 하루키가 들었다던 ‘먼 북소리’가 내 귓가에서도 울리고 있음을 깨달았다.
북소리에 이끌려 일년 간 일본으로 여행을 떠났다. 사람이 그리워 자꾸 파고드는 나에게 다정히 손내밀어주었던 도쿄. 그 일년 간의 이야기를 엮어 2007년 가을《카페 도쿄》를 출간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따뜻하게 보내주신 격려와 박수 소리를 따라 오사카와 교토에서 새로운 인연과 추억들을 만들 수 있었다. 이 책 《카페 오사카 교토》에는 지난 책에서 미처 다 하지 못했던 이야기와, 도쿄와는 전혀 다른 매력을 지닌 간사이 지역 카페 그리고 그곳 사람들과의 기억을 담았다. 일년 간 머무르며 생활했던 도쿄도 그랬지만, 여행자로서 찾아간 오사카와 교토는 ‘떠남’의 새로운 의미를 일깨워주었다.
여행에서 돌아왔지만, 나는 다시 여행을 떠날 것이다. 다음해에도, 그 다음해에도 새로운 길 위에 계속 나의 발자국을 남기고 싶다.
목차
프롤로그
1장 야간버스
설레는 마음, 쓸쓸한 마음
2장 오사카
오사카 이야기
만만데 스승과 로카리테 카페
디자인 프로젝트 그라프
실핀을 꽂은 남자 카페 푸도
희한한 만남 토케이야
오사카 산책 1보 : 좁은 건물 속 놀이공원 기타호리에
네 살 모쿠기린
웃어도 좋아 하하하
오사카 산책 2보 : 자연주의 가구점 트럭
마법의 주문 샤무아
오사카 카페 문화의 시작 밀리바
오사카의 명작 쉐뒤브르
홍차 박물관 티 하우스 무지카
교토로 가는 승차권 JR 540엔
3장 교토
교토 이야기
교토에 사는 제비 츠바메
교토 산책 1보 : 책 읽는 놀이터 케이분샤와 가케쇼보
춤을 추지 않는 그녀 카페 미즈카
세 가지 즐거움 카모가와 카페
코끼리 공장의 해피엔드 엘리펀트 팩토리
제6요일의 스윙재즈 로쿠요샤
여섯 개의 눈꽃송이 로카
일본차의 명가 이뽀도
교토 산책 2보 : 50년 전통 찻집
교토의 아침이 시작되는 곳 이노다 커피
교토 산책 3보 : 사람 냄새 나는 그곳 니시키 시장
4장 다시 도쿄로
신칸센, 친구의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