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알림장
“합리적인 경제습관과
가치관을 키우자”
현대는 우리가 예측하기 힘들 만큼 변화 무쌍하다. 그래서 부모들은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서 많은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사교육비가 가계 경제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만 보아도 부모들이 아이들의 안정된 미래를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올바른 경제교육이 뒤따르지 않는다면 아무리 보장된 조건을 가지고 출발하였다 하더라도 아이의 미래가 불안해 질 수 있는 것에 부모들은 더 경제교육의 필요성을 느낀다. ‘세살 버릇이 여든 간다’는 말이 있듯이 어릴 때 좋은 소비 습관을 가지는 것은 아이의 인생에서 장기적인 교육 플랜이라고 할 수 있다. 어린이 경제교육은 국, 영, 수 성적을 올려서 좋은 대학을 가는 것과 마찬가지로 아이들의 미래에 중요한 교육과제로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자칫 경제 교육이라는 것이 돈 벌이를 잘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 아닌가하는 오해로 인해 중요하지만 학습하기 까다로운 분야이기도 하다.
<어린이를 위한 경제 알림장>은 주인공 은채가 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례들을 통해서 쉬운 경제 이론을 배우는 기쁨과 아이에게 맞는 실천 방법을 통해 바르고 합리적인 경제 습관을 만들어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어린이를 위한 경제 알림장>은 ‘아끼기만 하는 자린고비형’, ‘나만 아는 놀부형’의 ‘돈’만 아는 ‘매력 없는 부자’보다는 나와 우리를 생각하는 ‘건강한 부자’로 커가는 아이들을 상상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