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자연치유 불변의 법칙
- 저자
- 하비 다이아몬드 저/이문희,강신원 역
- 출판사
- 사이몬북스
- 출판일
- 2020-06-30
- 등록일
- 2020-08-28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6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책은 저자의 아내 메릴린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그녀는 남편을 만나기 전, 각종 수술과 투약으로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난파상태와 같았다. 박사를 만나 자연치유의 방법으로 새 삶을 찾아 그와 결혼했으며 자연분만으로 진통 1시간 20분 만에 아이를 낳을 정도로 건강체가 되었다.무엇이 그녀에게 새 삶을 살게 한 것일까? 무엇이 뚱보에 종합병원이었던 하비 다이아몬드 박사의 몸과 정신을 송두리째 바꾼 것일까? 인간의 몸은 아주 복잡하지만 자연의 법칙에 의해 아주 단순하게 운행된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경지에 오른 사람은 어려운 용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해박한 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 쉬운 문장으로 풀어내면서, 건강서적도 재미있고 감동적일 수 있다는 사실을 일깨워주는 책이다.『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나는 질병 없이 살기로 했다』에 이어 사이몬북스에서 3번째로 선보이는 하비 다이아몬드 박사의 역작이자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우리가 그동안 알고 있던 통념을 송두리째 깨버리는 다이어트와 질병에 관련된 놀라운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저자소개
그의 몸은 ‘종합병원’이었다. 어릴 때부터 병을 달고 살았다. 베트남전에 공군으로 참전했다. 고엽제 후유증으로 죽음 직전까지 갔다. 그런 그가 ‘자연위생학’을 실천하여 음식으로 병을 고쳤다. 20대, 178cm에 90kg이 넘던 그가 25kg을 감량했다. 그 이후로 그는 한 번도 살이 찐 적이 없고 질병에 걸린 적이 없다.
‘캘리포니아 의학원’에서 영양학을 가르쳤다.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과 <나는 질병 없이 살기로 했다>를 출간, 뉴욕타임스 40주 연속 최장기 베스트셀러 1위, 전 세계 1,200만 부 이상 판매되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이후 ‘래리 킹 라이브’, ‘오프라 윈프리 쇼’, ‘굿모닝 아메리카’ 등 수많은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전 세계인의 건강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
추천사 서 문 - 나의 남편 하비 다이아몬드를 소개합니다1장 - 나는 질병을 달고 사는 뚱보였다- 어릴 땐 기침과 감기를 달고 살았다- 20대엔 스모 선수처럼 뚱보였다- 아버지는 57세에 위암으로 돌아가셨다- 서양의학은 정답이 아니었다- 죽음 직전에 현자(賢者)를 만나다2장 - 진실을 말하자 나는 손가락질을 받았다- 기성세대는 왜 진실을 거부하는가- 100년 전에 한 양심의사가 있었다- 건강에는 전문가의 승인이 필요 없다3장 - 다이어트 5대 불변의 법칙제1법칙 - 독소를 제거하면 비만과 질병은 사라진다제2법칙 - 3대 주기(섭취, 동화, 배출)에 당신을 맞추어라제3법칙 - 수분이 많은 음식을 먹어라제4법칙 - 아무 음식이나 섞어 먹지 말아라제5법칙 - 살아 있는 음식을 먹어라4장 - 자연치유 5대 불변의 법칙제1법칙(공기) - 숲으로 도망쳐 호흡하라- 없을 때 빨리 죽는 것은 공기, 물, 음식 순서다- 신선한 공기가 환자에게 해롭다는 의사도 있었다- 우리 몸 100조 개의 세포는 산소로 호흡한다- 소다수와 탄산수는 가스음료다- 숲으로 도망쳐야 하는 이유- 오전에 운동해야 하는 이유- 입을 닫고 코로 숨을 쉬어야 하는 이유- 병원은 신생아의 호흡을 방해한다- 왜 복식호흡이 정상호흡인가- 가슴호흡은 왜 문제인가- 왜 창문을 열고 자야 하는가제2법칙(물) - 물은 목마를 때만 마셔라- 물이 신체에 미치는 6가지 기능- 물을 마시라는 유일한 신호는 목마름이다- 탄산음료는 ‘냄비 속의 개구리’와 같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 한 잔을 마셔라- 지나친 물 섭취는 과식만큼 해롭다- 가장 좋은 물은 무엇인가?- 최고 품질의 물은 증류수다- 유기미네랄과 무기미네랄은 완전히 다르다- 인체는 오직 유기미네랄만 이용할 수 있다- 증류수에는 자석기능이 있다- 침팬지는 왜 일부러 물을 마시지 않는가?- 수돗물 염소 처리는 인체에 치명적이다- 수돗물 불소 처리는 독극물 첨가와 같다제3법칙(음식) - 자연이 아닌 것은 먹지 말아라- 가공식품이 만들어지는 5단계를 파악하라- 식품회사 직원 스티트 씨는 왜 해고되었나?- 4그룹의 쥐에게 서로 다른 음식을 먹였을 때의 결과- 산 음식과 죽은 음식은 어떻게 다른가?- 초식동물의 장이 육식동물보다 긴 이유- ‘음식과 질병은 관계없다’고 주장하던 시절이 있었다- 암은 익힌 음식(죽은 음식)을 먹고 자라난다- 포텐저의 고양이- 질병은 저절로 생기는 것이 아니다- 과일만 먹는 남자를 소개합니다제4법칙(수면) - 몸이 원할 때까지 자야 한다- 호모 사피엔스는 야행성 동물이 아니다- 잠잘 때 몸의 치료속도는 낮보다 2배 이상 빠르다- 잠 못 드는 ‘성공문화’는 자연에 대한 반역이다- 낮잠은 자연치유의 필수조건이다- 음식의 품질이 수면의 품질을 결정한다- 호모 사피엔스는 밤잠을 설치는 동물이 아니다제5법칙(햇빛) - 햇빛을 온몸으로 받아들여라- 햇빛을 쬐지 못하는 올챙이는 개구리가 되지 못한다- 햇빛으로 어린이의 행동과잉도 치료한다- 직사광선을 받지 못한 나무들은 4대 후에 멸종했다- 비타민D 보조제는 몸에 해롭다- 태양은 적군이 아니라 아군이다- 햇빛을 거부하는 것은 목마를 때 물을 거부하는 것과 같다5장 - 자주 묻는 질문들- 야간근무자는 음식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살이 어느 정도 빠졌는데 더 빼고 싶다면?- 너무 말라서 살이 찌고 싶은 사람은?- 커피 대신 마실 수 있는 따뜻한 음료는?- 어떤 조미료가 가장 좋을까요?- 빈속에 과일을 먹으면 속이 더부룩한 이유는?- 칸디다에 걸렸는데 과일을 먹어도 되나요?- 두부는 어떤가요?- ‘자연치유 불변의 법칙’에서 버터와 올리브오일을 허용하는 이유는?- 버터가 마가린보다 나은 이유는?- 팝콘을 먹고 싶은데 괜찮은가요?- 식초는 어떤가요?- 당뇨환자인데 과일이 괜찮을까요?- 맥주효모는 언제 먹어야 좋을까요?- 게토레이는 왜 반대하시나요?- 계란은 왜 금지하나요?- 칼슘이나 철분과 같은 미네랄은 어디서 얻나요?- 자궁적출술은 왜 체중에 영향을 주나요?6장 - 자연치유 2주 프로그램맺는말번역자의 말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