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돈과 영성

돈과 영성

저자
윤학 저
출판사
흰물결
출판일
2020-12-31
등록일
2/21-/3-/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 책 속 내용


사람들은 건물을 가진 사람을 만나면 대부분 건물을 얼마에 샀고 얼마나 올랐는지 묻는다. 건물주에게는 건물을 어떻게 사게 되었는지가 가장 중요한 이야기인데 사람들은 이득의 크기에만 관심을 갖는다. 건물주가 그 건물을 어떻게 사게 되었는지 들어보면 은행을 이용하는 방법, 매도인의 심리와 매수인의 심리, 매매금액이 조정되는 원리, 임대 과정 등 수많은 이야기를 알 수 있다. 그 어떤 경제학 교과서보다 살아있는 돈벌이를 가르쳐주는 것이다. 그런데 우리는 왜 이런 것에는 관심을 두지 않고 그가 얼마나 이득을 보았는지에만 관심을 두는 것일까.
‘나를 기다리는 돈 벌기 스승들’ 중에서


열심히 노력해야 돈을 번다고? 그것은 돈 벌기의 핵심은 아니다. 돈을 버는 목적이 분명하면, 돈을 어디에 쓸 것인지가 분명하면 무작정 돈만 빨리빨리 모으려는 욕심쟁이보다 돈을 천천히 벌어도 더 짧은 기간에 재미있게 목적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 사람들은 말한다. 돈만 있으면 쓸데가 너무나 많다고. 그런데 이런 사람들은 돈을 잘 벌 수가 없다. 왜? 쓸데가 분명해야 돈이 생기는 것인데, 돈이 있어야 쓸데가 생기는 것으로 착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 그대는 왜 돈을 벌려고 하는가?’ 중에서


이 세상 모든 사람이 돈 벌 생각을 하고 있는데 어떤 사람은 돈을 잘 벌고 어떤 사람은 돈을 잘 벌지 못한다. 그렇다면 ‘돈을 잘 버는’ 생각과 ‘돈을 잘 못 버는’ 생각은 돈을 버는 것에 관한 ‘생각’이라는 점에서는 같지만 다른 것이 분명하다. 돈을 벌겠다는 생각 그 자체만은 돈을 잘 버는 생각의 핵심이 아니다. ‘돈을 잘 버는’ 생각의 핵심은 무엇일까? 그것만 알아낸다면 돈 벌기처럼 쉬운 것은 없을 것이다.

‘돈 벌기의 영성은 무엇인가’ 중에서

가만히 있어도 돈이 달려오는 사람이 있다. 반대로 돈을 벌려고 발버둥 쳐도 돈이 도망가는 사람이 있다. 왜 이런 현상이 생기는 것일까? 어찌 된 일인지 돈 벌기의 어려움에서 벗어나고 싶은 사람들은 많아도 “돈이 벌리지 않아! 내 생각부터 바꿔야겠어!”라고 말하는 사람이 없다. 모두 경제적 여건이나 운, 능력이나 인맥을 탓할 뿐이다.

‘돈을 잘 못 버는 사람일수록’ 중에서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