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사장을 위한 권력학

사장을 위한 권력학

저자
기타니 데쓰오 저/김정환 역
출판사
센시오
출판일
2021-01-22
등록일
2021-06-0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5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리더십만으론 부족하다. 권력술을 익혀라

권력이 없는 리더십은 껍데기에 불과하다며 리더라면 반드시 권력술을 익혀야 한다고 주장하는 책이 출간됐다. 책은 쇠락하는 회사와 승승장구하는 회사의 극명한 차이가 바로 사장이 권력을 구사할 줄 아는가에 달려 있다고 말한다.

이제 창업한 회사든 쑥쑥 성장하는 회사든 사장은 더 나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방향을 찾고 이에 맞는 목표를 설정한다. 결과로 만들어 내기 위해 조직을 움직여 실행에 옮긴다. 그러나 권력이 없으면 아무것도 결정할 수 없다. 아무리 좋은 전략과 전력(戰力)이 있어도 권력이 없으면 조직을 움직일 수 없다.

그렇다. 리더의 구상을 실현하기 위해 조직 전체를 한 방향으로 전력 질주하게 하려면 강력한 권력이 필요하다.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아마존의 제프 베이조스, 애플의 스티브 잡스, 삼성 이건희 등 뛰어난 실적을 거둔 회사 CEO를 떠올려 보라. 이들은 강력한 권력을 구축하고 그 권한을 능숙하게 활용한 사람들이다.

사장이 권력을 어떻게 쓰냐에 따라 회사의 운명이 바뀐다. 따라서 사장이 권력을 가졌느냐 아니냐는 사장 개인 문제가 아니라 조직 전체의 사활이 걸린 문제가 된다. 그렇기에 사장이 더 나은 회사로 가기 위해 자신의 능력을 100% 발휘하려면 권력을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다만 그냥 얻어지지는 않는다. 권력술을 익혀야 하는 이유다.

책은 사장이 권력을 구축하는 방법 5가지와 권력을 강화하고 유지하는 비책 7가지를 소개한다. 그리고 권력에 대한 이해 없이 권력을 사용할 때 생기는 폐단은 무엇인지 알려준다. 저자는 글로벌 기업 맥킨지에서 부진에 빠진 수많은 기업을 회생시킨 전문가로, 권력의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전파하고 있다.

올바른 비전을 가지고 조직 안에서 무언가를 실현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권력보다 더 강력한 무기는 없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