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후회 방지 대화 사전
- 저자
- 왕고래 저
- 출판사
- 웨일북
- 출판일
- 2021-04-09
- 등록일
- 2021-10-07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7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염려의 탈을 쓰고 자존감을 들쑤시는 다정한 말들에 대하여감히 대놓고 파헤치지 못했던 평범한 대화의 결을 해부하다“오해하지 말고 들어,” 아, 이건 불길한 대화의 전조다. 이 사람이 또 무슨 말을 하려고 그러나, 마음의 방어진을 단단히 쳐둔다. 『후회 방지 대화 사전』은 흔히 건네는 대화 속에 숨은 인간의 삐딱하고 속 좁은 진심을 신랄하게 파헤친다. 기분 좋은 인사말이 오가는 가운데 뒤통수에 지뢰처럼 걸리는 포인트가 있었다면, 그 말이 바로 저자가 이 책에서 다루는 말들 중 하나인 셈이다. 왕고래 작가는 이런 말을 ‘미운 말’이라 칭한다. 그 대화의 결은 일관되게도 한 가지 콘셉트를 고수한다. “함부로.” 공격적인 단어가 담겨 있지 않음에도 심각하게 사람의 폐부를 찌른다. “그건 별론데?”라는 말로 상대의 가치관을 지르밟고, ‘너’를 위한다는 듯이 덧붙이는 “이해했느냐”는 말은 들을수록 듣는 이를 무능력한 사람으로 여기게 한다. 『후회 방지 대화 사전』은 무심결에 내뱉게 되는 독한 말들의 민낯을 속속들이 따져본다.
저자소개
카카오 브런치 21,000독자가 선택한 작가. 소심하다. 좋게 표현하면 내성적이고, 더 좋게는 내향적이다. 소심한 기질 덕에 보이는 것들이 있었다. 그것들을 제대로 알기 위해 심리학을 전공했다. IT와 심리학을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소심한 회사에 다닌다. 깊은 바다를 긴 시간 자유로이 유영할 수 있는 포유류, 고래가 되길 소망한다. 거대한 힘을 갖고도 남용하지 않는 그들의 겸손함을 좇는다. 어릴 적, 꿈을 적는 공간에 '좋은 기분을 만들어 주는 것'이라고 쓴 적이 있다. 아직 변하지 않았다. 지은 책으로 『소심해서 좋다』, 『심리로 봉다방』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말하기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을Chapter 1. 후각 편 - 나도 모르게 폴폴 풍기는무슨 안 좋은 일 있어?누구 닮았어 농담이야 자고로 좋을 때다 나 때는 이해했어? 내 말이 어려워? 감히 다 거기서 거기 저는 별거 아니에요. 죄송합니다 Chapter 2. 청각 편 - 듣다 보면 싸늘해지는 기분 나쁘게 듣지 마 널 위해 하는 말 나는 괜찮은데 다른 사람들이너만 알고 있어 내가 너 정도 됐으면 네 잘못도 있어 그러든가 나는 더 그래 언젠간 이해하게 될 거야 Chapter 3. 미각 편 - 입맛 뚝 떨구며 주먹을 부르는 차라리난 별로 네가? 이러다가 OO되는 거 아냐? 이게 최고야그건 아니지 딱 보면 알아아님 말고 내가 뭐랬어?그냥 솔직하게 말한 거야 남이면 이런 말도 안하지 내가 남보다 못해? Chapter 4. 시각 편 - 차마 두 눈 뜨고 볼 수 없는근거 있어?물어보지도 못해? 미안하다고 했잖아 틀린 게 아니고 다른 거야그러는 너는아닌건아닌거고아니었던건아닌게아니었다까놓고 말해서넌 그래서 안 돼 Chapter 5. 촉각 편 - 온몸의 털이 곤두서는이거 하나 지키는 게 그렇게 힘들어?네가 해준 게 뭐가 있어맘대로 해이 말까진 안 하려고 했는데널 OO로 생각한 적 없어 죽여버릴 거야죽어버릴 거야에필로그. 어떤 집에서 살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