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 도서관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콰이어트 리더십


콰이어트 리더십

<제니퍼 칸와일러> 저/<이한이> 역 | 현대지성

출간일
2023-12-20
파일형태
ePub
용량
52 M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워런 버핏,
넬슨 만델라, 에이브러햄 링컨…
이들은 모두 탁월한 내향형 리더였다!”

*** 리더의 자리에 올라 고민하는 모든 내향인을 위한 책
*** 김윤나, 애덤 그랜트, 다니엘 핑크 등 강력 추천
*** 18개 이상 국가 번역 출간된 글로벌 베스트셀러

회의 중에 말할 타이밍을 놓쳐 의견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한 적이 있는가? 얼굴을 맞대고 소통하는 것이 부담스러워 문자 메시지나 메일을 선호하는가? 상사나 부하 직원과 친밀하게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이 어려운가? 내향인은 흔히 자신의 성향이 직장 생활에 불리하고 불편하다고 느낀다. 더구나 ‘리더’의 자리라면 더욱이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다고 여길지 모른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내향인은 이미 뛰어난 리더의 자질을 갖고 있다.

『콰이어트 리더십』은 리더의 자리에 올라 고민하는 모든 내향인을 위한 책이다. “내향인들을 위한 대변인”으로 불리는 저자 제니퍼 칸와일러는 내향인만의 섬세한 관찰력과 공감 어린 소통, 꼼꼼한 준비성을 활용한다면, 뛰어난 리더의 역할을 해낼 수 있다고 말한다. 내향형 리더십을 구축하기 위한 방법으로 저자는 ‘4P 프로세스’를 제안한다. 4P 프로세스는 수백 명의 내향형 리더와 함께 일한 저자의 경험과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만든 내향인만을 위한 리더십 성공 전략이다.

책에서는 내향형 리더가 직장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난관에 맞서 4P 프로세스를 활용해 이를 극복하는 방법들을 제시한다. 팀원과 프로젝트를 이끄는 법에서부터 회의를 주도하는 법, 강력한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법, 커뮤니케이션과 네트워킹하는 법에 이르기까지 내향형 리더가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효과적인 리더십 전략을 소개한다.

와튼스쿨 교수 애덤 그랜트의 말처럼 지금 우리는 내향인들의 리더십 르네상스를 맞이하고 있다. 그러므로 이제는 더 이상 외향적인 척 애쓸 필요 없다. 당신 안의 내향성으로 조용한 강점을 계발하자! 『콰이어트 리더십』으로 나다움을 잃지 않으면서도 나다움에 갇히지 않는 진정한 리더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내향인들을 위한 대변인”으로 불리는 베스트셀러 작가. 오래전 내향성이 사회생활이나 경력에 불리하게만 여겨지던 때부터 일찍이 내향인이 지닌 강점에 주목해 내향형 리더십을 알리는 데 선구자 역할을 했다.
다양한 분야에서 수백 명의 내향형 리더를 만나 같이 일한 그녀는 자신의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내향인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책을 집필한다. 『콰이어트 리더십』 『조용한 영향력Quiet Influence』 『반대의 재능The Genius of Opposites』 『내향적 구성원에게 친화적인 일터 만들기』 등은 18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 내향인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독일, 일본, 호주, 네덜란드, 베트남, 파라과이 등 전 세계 각지에서 초청받아 기조연설 및 세미나에 참석했으며, 『포춘』 『포브스』 『타임』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등에 소개되기도 했다.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에서 사회학을 전공하고 상담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플로리다 주립대학교에서 상담 및 조직 개발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다양한 조직에서 경력 개발 및 리더십 교육 전문가로 활동해오고 있다. P&G 등 다국적 기업에 근무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카운슬링을 비롯해 이스턴항공, IBM, 미국 교육부 등에서 여러 대규모 프로젝트의 컨설팅을 맡았으며, GE의 국제 트레이닝 컨설턴트로 신입 리더를 위한 리더십 개발 및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그 외에 아마존, NASA, 킴벌리클라크, 프레디맥, 보슈, 머크, 미국질병통제센터, 미국경영협회 등 유수한 조직들에서 교육 프로그램과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더 많은 내향인에게 영감을 주고자 100개 이상의 팟캐스트에 출연하는 등 여전히 왕성하게 활동하는 그녀는 두 딸의 엄마이자 두 손녀의 할머니로서 여성 직장인의 멘토가 되는 데 큰 기쁨을 느낀다. 현재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내향인 남편 빌과 함께 살고 있다.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